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KTL, 성남시와 바이오헬스산업 생태계 조성 맞손

2020-11-18 23:04:08

KTL, 성남시와 바이오헬스산업 생태계 조성 맞손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경기 성남시와 성남 바이오헬스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바이오헬스산업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긴밀한 협조를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KTL은 △바이오헬스산업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안전성평가 및 인허가 지원 인프라 구축 △바이오헬스 기업 시장진출을 위한 시험평가 및 국내·외 인증 등 맞춤형 컨설팅 제공하며, 성남시는 △바이오헬스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C&D(Connect & Development) 플랫폼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양 기관은 △정부 정책사업과의 연계 협력 및 과제 발굴·유치를 협력해 성남형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 토대 마련에 노력할 예정이다.

이번 KTL과 성남시간 업무협약으로 성남시에 소재한 바이오헬스분야 연구소 및 기업은 제품 안전성 평가 및 인허가 서비스를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지원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중장기적으로 관련 인프라 구축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