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KCC건설, 스위첸 광고 ‘문명의 충돌’ 금상 수상

2020-11-16 12:07:46

문명의 충돌 이미지.(사진=KCC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문명의 충돌 이미지.(사진=KCC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KCC건설이 ‘2020년 대한민국광고대상’ TV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KCC건설은 지난해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 서울영상광고제 금상,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등 대한민국 대표 광고제를 석권했다.

스위첸 캠페인 문명의 충돌은 4년 차 부부의 솔직한 고백으로 시작되는 이 광고는 현실 속 부부의 모습을 담아내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광고가 온에어 된지 2개월 만에 3500만 뷰(View)가 넘는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하고 ‘TV에서 보고 다시 찾아보러 왔다’ ‘남편을 옆에 앉혀 놓고 다시 보고 있다’ ‘정말 현실각 ^^’ 등 광고에 공감하는 현실 부부들의 댓글이 2500여개가 달렸다.
KCC건설 관계자는 “부부는 평생을 따로 살아온 두 사람이 갑자기 함께 살아가게 되는 일로 당연히 하나부터 열까지 다를 수밖에 없고 사소한 것들도 서로의 옳고 그름을 지적하며 충돌하는 그들의 모습을 두 개의 다른 문명이 만나 생기게 되는 ‘문명의 충돌’이라고 생각했다”며 “수많은 문명의 충돌을 겪어내고 있는 모든 부부들에게 가족이 된다는 것은 서로의 다른 문명에 부딪혀보고 이해하는 과정들의 반복임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