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국민연금,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촉진 위한 마케팅 사업 지원

2020-10-28 23:22:28

국민연금,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촉진 위한 마케팅 사업 지원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28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전북지역 중소기업의 수출역량 강화 사업인 '2020 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단 박정배 기획이사,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박광진 센터장과 함께 10개 지원 대상 창업기업을 대표해 엔시팅 김종직 대표와 라이프드림 남기환 대표가 참석했다.

'2020 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은 우수한 품질을 자랑함에도 불구하고 해외투자 유치와 마케팅 등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제품 등을 외국어로 해외에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외국어 번역 역량을 보유하지 못한 업력 7년 이내의 업체를 대상으로 기업당 약 5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분야는 ‘IR 자료 번역’, ‘홈페이지 외국어 번역, ’카달로그 외국어 번역‘, ’기업 및 제품 홍보 동영상 제작‘ 등 4가지이다.

공단은 이외에도 중소기업 제품의 국내 판매 촉진을 위해 지난 5월 동반성장몰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으며, 약 6천 만원 상당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김용진 이사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전북지역의 창업기업이 어려워진 때에 비대면 해외마케팅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