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세연테크,CCTV 통합 모니터링 및 시설원격관리 제어시스템으로 ‘엣지핸들러’ 솔루션 공급

2020-10-28 07:55:4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세연테크(대표이사 김종훈)는 최근 안산도시개발공사에 자사의 엣지핸들러 솔루션을 활용해 성공적으로 영상관제센터를 구축한 이후, 이번에는 성동구 시설관리공단 및 남양주 도시개발공사에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엣지핸들러를 이용하면, 기존에 야외의 주차시설, 상가시설, 체육시설 등 여러 곳에 분산 설치한 제조사가 서로 다른 최신 모델과 구형 모델 등 이기종의 DVR, NVR시스템을 통합하여 실시간 모니터링 및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즉 기존 자원을 폐기하지 않고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장비 대역폭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차별성이 장점이다.

특히 남양주 도시개발공사에서는 시설물의 지하에 있는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곳에 설치된 제어 시스템을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나 개발 없이, 엣지핸들러를 이용하여 실시간 원격제어를 하게 하였다. 일반적으로 이기종의 제어시스템을 연동하기 위해서는 개발투자가 수반되나, 엣지핸들러는 화면기반의 제어이므로 별도의 소프트웨어 개발 등이 전혀 필요가 없다, 또한, 이기종의 CCTV 장비 와 시설제어시스템을 통합 제어함으로써 사용상의 편리성을 극대화 하였다.

엣지핸들러를 사용하면, 수천~수만대의 CCTV카메라가 이기종의 NVR, DVR로 분산 관리되고 있는 환경에서도, 기존 시스템의 수정이나 업그레이드 없이 엣지핸들러 어뎁터와 엣지핸들러 디코더를 이용하여 통합 모니터링 실시간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임의의 화면기반의 제어시스템으로서, 출입통제, CCTV, 공조시스템, 제어시스템의 통합이 가능하다.

최근 전국 각 시도별 시설관리공사나 공단의 경우, 효과적인 시설물 관리를 위하여 지역에 산재된 시설물 관련 영상정보를 편리하게 한 곳에서 통합 모니터링 하는 방식으로 전환됨에 따라 엣지핸들러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엣지핸들러 솔루션은 어댑터와 디코더의 하드웨어 제품으로 구성된다. 엣지핸들러 어뎁터는 원격지에 설치된 임의의 PC, DVR, NVR과 같은 영상감시 저장장치의 출력 영상을 고화질로 압축하여 IP 기반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하는 장비이다. 복수개의 어댑터에서 전송되는 원격장치의 화면은 엣지핸들러 디코더를 통해 하나의 모니터에 동시에 통합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동시에 디코더의 USB 마우스, 키보드 정보는 어댑터를 통해 영상감시저장장치로 전달된다. 통합상황실에는 여러 개의 디코더를 이용하여 원격지의 모든 DVR 모니터링과 저장, 검색, 제어를 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