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코레일유통, 철도역사내 매장 신규 POS 프로그램 도입

2020-10-24 16:10:36

코레일유통, 철도역사내 매장 신규 POS 프로그램 도입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철도 관련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오는 26일부터 전국 철도 역사내 상업시설에 새로운 POS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POS 프로그램 신규 도입은 내부 고객인 매장 운영자의 편의성 강화 및 결제 시스템 간소화를 통해 매장 이용 고객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코레일유통은 새로운 POS 프로그램 도입을 위해 사업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시스템 테스트 과정에 매장 운영자의 의견을 반영하는 등 사용자 관점의 편의성 증대에 노력했다.

특히 신용카드 또는 각종 페이류 결제시 여러번의 과정을 거쳐야했던 기존 POS 시스템을 상품 스캔 및 결제금액 확인 후 신용카드 또는 바코드 리딩을 통해 곧바로 결제가 이뤄지는 즉각 결제 시스템으로 개선해 고객 대기 시간을 최소화했다.

이외에도 업종별 세분화된 화면구성과 인체공학적 터치 및 직관적 사용법을 도입해 매장 운영자와 고객 모두에게 편리한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코레일유통은 지난 23일까지 신규 POS 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리얼 테스트를 마치고 오는 26일부터 전국 철도 역사내 스토리웨이 편의점 및 상업시설 총 1018개 매장에 신규 POS프로그램을 도입 운영할 계획이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