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 기장군 정관읍, 저소득층 세탁지원 ‘찾아가는 정관 빨래방 사업’추진

2020-10-06 11:06:37

기장군이미지 확대보기
기장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저소득 가구의 세탁을 지원해주는 ‘찾아가는 정관 빨래방 사업’을 10월부터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찾아가는 정관 빨래방 사업’은 신체적, 경제적 문제로 세탁에 어려움을 겪는 세대의 위생환경을 개선하고 건강한 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중증장애인, 노인, 조손가정 등 관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무료 세탁서비스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정관읍행정복지센터,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장지역자활센터가 협약해 대상자 추천과 가정방문을 통한 저소득 가정의 청결상태와 안부 확인 후 33세대의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세탁 서비스를 지원한다.

정관읍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찾아가는 정관 빨래방 사업’은 저소득 세탁지원서비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코로나19로 외부와 단절되어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는 저소득 세대의 안부를 확인하여 항상 이웃이 함께 있음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문의는 정관읍행복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하면 된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