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울산 ‘번영로 센트리지’, 견본주택 오픈…2625세대 ‘초품아’ 단지

2020-09-18 15:18:16

번영로 센트리지 조감도.(사진=현대엔지니어링)이미지 확대보기
번영로 센트리지 조감도.(사진=현대엔지니어링)
[로이슈 최영록 기자]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이 18일 울산광역시 중구 B-05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번영로 센트리지’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번영로 센트리지’는 총 29개 동, 지하 3층~지상 25층, 5개 단지, 전용면적 39㎡ 169세대, 59㎡ 533세대, 75㎡ 679세대, 84㎡ 1,244세대, 총 2,625세대로 조성되며, 이 중 1,655세대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 롯데건설, 효성중공업, 진흥기업이 맡았다.
‘번영로 센트리지’의 최대 장점은 ‘초품아’ 단지(초등학교를 품은 단지)라는 점이다. 복산초등학교(예정)를 단지가 둘러싸고 있어 초등학생 자녀들의 통학이 편리하다. 또 울산중와 무룡중, 성신고, 울산고 등으로의 통학도 수월하다.

단지 주변으로 약 2만 3천여㎡ 규모(울산광역시 공고 기준)의 서덕출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태화강 체육공원을 비롯한 태화강 국가정원, 십리대숲 등도 가까이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사업지 반경 약 1km 거리에는 중구 문화의거리, 전통시장, 홈플러스, 울산시립미술관(예정) 등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환경도 알차게 누릴 수 있다.

교통 접근성도 우수하다. 단지와 가까운 북부순환도로와 번영로, 명륜로를 통해 울산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인근 동해고속도로를 이용해 부산이나 경주를 거쳐 포항까지의 접근도 용이하다.

‘번영로 센트리지’는 전 세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이하 평면으로 구성된다. 특히 중형과 소형 사이의 틈새평면으로 불리는 전용 59~84㎡ 중소형 평면이 전체의 93.6%를 차지한다.
여기에 피트니스, GX룸,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이 전체 단지에 제공되며, 단지 내 수영장(5단지), 어린이집(2·3·4·5단지), 스크린골프(1·2·3·4단지) 등 요즘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해 주거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이밖에 ‘번영로 센트리지’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청정 솔루션도 갖춘다. 세대 외부에서 들어오는 미세먼지를 차단하기 위한 설비로 세대 내 환기장치에 HEPA필터를 적용했으며, 외부에서 흡착된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털어낼 수 있는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어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방의 경우 미세먼지와 냄새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는 주방 하부 급기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단지 내 어떠한 공간에서도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24일 특별공급시작으로 25일 1순위, 28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10월 8일이며, 정당계약은 19일~23일 5일간 진행된다. 금융혜택으로는 중도금 대출 60%를 무이자로 제공한다.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이며, 1차 중도금 납부 전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번영로 센트리지는 울산 중구 중심 입지에 들어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것은 물론 단지의 상품성까지 우수하다는 점에 많은 수요자분들의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는 만큼 더 많은 분들께 단지와 관련한 정보를 간편하게 얻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