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창원서부서, 음주뺑소니 추격 검거 시민 '우리동네 시민경찰'선정

2020-09-03 11:14:06

이태규 서장이 음주뺑소니 추격 검거 시민을 '우리동네 시민경찰'로 선정하고 표창장과 흉장, 부상품 등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창원서부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이태규 서장이 음주뺑소니 추격 검거 시민을 '우리동네 시민경찰'로 선정하고 표창장과 흉장, 부상품 등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창원서부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창원서부경찰서(총경 이태규)는 3일 오전 9시경 서장실에서 사람을 다치게 하고 현장에서 아무런 조치 없이 달아난 운전자를 추격해 검거한 A씨를 ‘우리동네 시민경찰’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8월 25일 오후 5시 20분경 창원시 의창구 북면에서 음주사고를 내고 도주하던 차량을 목격하고 동석했던 아내에게 피해차량의 운전자를 보호케 하고 자신은 약 2km 가량을 추격해 검거, 경찰에 인계했다.

이에 창원서부경찰서장은 경찰서로 초청, 표창장과 ‘우리동네 시민경찰’ 기념흉장 및 부상품을 수여하고 검거포상금도 함께 지급하고 격려했다.

이태규 창원서부경찰서장은 “신고자의 기지로 범인을 검거하고 피해자를 구호했다”며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서는 경찰의 노력뿐만 아니라 시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