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한라홀딩스, ‘아워박스’ 전략적 투자…물류 서비스시장 진출

2020-08-18 12:48:15

한라홀딩스, ‘아워박스’ 전략적 투자…물류 서비스시장 진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라홀딩스(각자 대표 최경선)가 풀필먼트(Fulfillment) 스타트업 ‘아워박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아워박스는 냉장/냉동 식품에 특화된 풀필먼트(통합물류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고객(이커머스E-commerce 기업)은 아워박스 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해 식품 입고, 보관, 포장, 운송, 반품 등 복잡한 물류 프로세스를 원스톱으로 해결한다.

한라홀딩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풀필먼트 물류 서비스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한라홀딩스는 아워박스와의 사업 제휴를 통해 평택, 동탄, 곤지암 등에서 운영 중인 저온 창고의 가동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 한라홀딩스의 주력 사업인 자동차 부품 물류에 B2C 풀필먼트 서비스를 접목시킨 신규 사업도 구상하고 있다.

최근 아워박스는 한라홀딩스를 비롯한 네이버, SV인베스트, IBK기업은행 등으로부터 100억원대의 투자금을 확보했다. 아워박스는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황(코로나19)에서도 이상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로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이끌어내 주목받고 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