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서부발전, 안전포스터 시상식 개최

2020-08-15 15:48:51

서부발전, 안전포스터 시상식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지난 12일 충남 태안 소재 본사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포스터’ 시상식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7월 6일부터 20일까지 보름간 안전을 주제로 서부발전 임직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안전포스터를 공모했고, 최종적으로 5명이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수상은 초등학생과 일반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서부발전 본사 로비에 작품을 전시하고, 전 직원이 참여한 스티커 투표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 주인공이 가려졌다. 수상자 5명에게는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이 직접 꽃다발과 코로나19 극복 관광상품권, 액자를 전달했다.

초등학생 부문 대상은 김서윤 어린이의 ‘불이 나는 승강기는 안돼요! 비상계단은 좋아요’가, 일반 부문 대상은 전지영 씨의 ‘안전수칙은 가족과의 약속입니다’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의 경우 초등학생 부문은 안전모를 방패에 빗댄 최도윤 어린이와 안전실천을 강조한 윤사라 어린이가, 일반 부문은 슬기로운 안전생활을 형상화한 그림으로 고지현 씨가 수상했다.

서부발전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을 안전포스터로 제작해 사업소에 배부하고, 사내 PC 화면보호기 등으로 활용해 임직원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 사장은 “서부발전 임직원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에 대한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공감하고, 안전 실천의지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공모전을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