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한국마사회, 2020년 그린승마존 선정

2020-08-11 22:32:19

한국마사회, 2020년 그린승마존 선정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마사회가 22개소의 우수 승마시설을 2020년 그린승마존(협력승마시설)으로 신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선정된 시설은 한국마사회의 홍보지원을 비롯해 말산업 표준매뉴얼 제공 및 기승능력인증제 등 사업 참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시에 그린승마존으로 선정된 승마장은 일정 기준을 충족한 시설을 갖춘 우수 승마시설이라 할 수 있기에 국민들의 승마장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린승마존 선정은 기승능력인증제, 말산업 표준매뉴얼 발간, 말산업 컨설팅과 더불어 ‘말산업 표준화 사업(KHIS)’의 일환이다. 그린승마존으로 신규 지정된 시설은 3년의 협약기간 동안 한국마사회와 협력해 ‘기승능력인증 하위등급 자체 시행’ 및 ‘학생승마체험 연계 포니등급 시행’ 등을 진행하며 승마인구 확대와 말산업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협약기간 만료 시 갱신 심사를 거쳐 협약 연장여부가 결정된다.

올해 그린승마존은 승마장이 제출한 신청서를 기반으로 평가하는 서류심사, 승마장에 직접 방문해 시설과 안전 등을 확인하는 현장실사, 마지막으로 특화시설을 평가하는 종합심사 절차를 거쳐 선정됐다. 올해부터는 호스피아를 활용해 사업신청을 보다 간소화해 사업자들의 편의를 향상하기도 했다. 선정결과는 지난 6일 말산업정보포털 ‘호스피아’를 통해 발표됐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그린승마존은 총 22개소로 그 중 5개소는 유소년 승마시설, 4개소는 승용조련시설로 특화유형이 추가 지정되었으며, 연초에 재활힐링 승마시설 2개소가 별도로 지정된 바 있다. 지역별로는 경기지역 7개소, 충청지역 2개소, 전라지역 1개소, 경상지역 9개소, 제주지역 5개소다. 올해 신규 선정으로 한국마사회의 그린승마존은 총 128개소로 늘어났다. 그린승마존 목록은 호스피아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2020년 그린승마존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개최하지 않을 예정이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