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경제일반

신협 모바일금융 ‘온(ON)뱅크’ 예금 1조원, 가입자 40만 돌파

2020-08-06 20:08:45

신협 모바일금융 온뱅크의 예금 1조원, 가입자 40만 돌파 기념 이벤트 안내 이미지. 사진=신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신협 모바일금융 온뱅크의 예금 1조원, 가입자 40만 돌파 기념 이벤트 안내 이미지. 사진=신협중앙회
[로이슈 심준보 기자]
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모바일 통합플랫폼 ‘온(ON)뱅크’가 출시 6개월 만에 가입자 40만 명, 예‧적금 1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신협에 따르면 지난 1월 신협이 출시한 모바일 통합플랫폼 온(ON)뱅크는 코로나19로 높아진 언택트 수요와 맞물려 출시 6개월 만에 예‧적금 총액 1조원을 돌파했으며, 7월말 기준 1조 4,534억 원을 기록했다. 또한 매주 평균 1만여 명이 가입하는 등 지속적인 이용자 유입으로 40만 8천명(7월말 기준)의 가입자를 유치했다.

온(ON)뱅크의 인기 비결은 상호금융권 최초로 비대면으로 조합원 가입과 출자금 계좌개설이 가능하다는 점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온(ON)뱅크로 가입한 예‧적금 1조 4,534억 원 중 39%에 해당하는 5,671억 원이 비과세 상품으로 저금리 기조 속에 모바일에서도 서민들의 알뜰 재테크 상품이 인기몰이를 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신협중앙회 정인철 디지털금융본부장은 “내 손안에서 누리는 비과세 혜택, 간편이체 등 이용자 편의를 최우선을 고려한 것이 온(ON)뱅크의 인기요인으로 분석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협은 성공적인 디지털 금융 전환을 위한 ‘온(ON)뱅크’출시는 물론, 오는 8일 상호금융권 최초 ‘신협 디지털 창구’와 함께 외부 영업(Outdoorsales)의 기반 마련을 위한 태블릿 브랜치 사업을 도입예정이며, 9월에는 손바닥 정맥을 활용한 바이오 인증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