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금정구 자유총연맹 통일마중물봉사단, 북한이탈주민 지원사업 추진

2020-07-10 18:02:02

자총 금정구지회 통일마중물 봉사단이 북한이틸주민 가구에 LED조명 교체작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금정구)이미지 확대보기
자총 금정구지회 통일마중물 봉사단이 북한이틸주민 가구에 LED조명 교체작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금정구)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 한국자유총연맹 금정구지회(회장 오용준) 소속 ‘통일마중물 봉사단’은 지난 9일 관내 북한이탈주민 가구 1세대를 방문하여 LED조명과 수도관을 교체했다고 밝혔다.

지회 내 청년회와 여성회가 주축이 된 봉사단은 작년 11월 발대식 이후 매월 1세대씩 가정 내 LED조명 교체·집수리 지원 등 북한이탈주민의 안정된 정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용선 통일마중물 봉사단장은 “우리 봉사단은 앞으로 북한이탈주민뿐만 아니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로 지원 대상을 넓혀가고자 한다”며 “봉사의 ‘수혜자’에서 ‘봉사자’로 역할을 옮겨 살기 좋은 금정구를 함께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과 포부를 내비쳤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봉사단에 참여한 북한이탈주민 모두가 우리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자리매김한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하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