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 금정구, 현장근로자들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2020-07-04 16:14:47

(사진제공=부산 금정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 금정구)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올해 여름이 평년보다 무덥고 지난해보다 폭염일수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금정구청·유관기관 현장근로자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될 폭염예방물품 지원에 나섰다.

구는 3일 금정구 환경관리원, 도로관리원, 녹지관리원 뿐만 아니라 금정우체국, 금정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현장근로자들을 포함한 총 490명의 현장근로자들에게 쿨티셔츠·쿨토시·쿨타올 등 폭염 예방물품을 지급했다.
정미영 구청장은 “앞으로 폭염은 물론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금정구를 만들기 위하여 금정구는 선제적으로 대응해나가겠다”며 “구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정구는 폭염에 적극 대응하기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6월 스마트그늘막 8개소를 신규로 설치, 총 34개소의 그늘막을 운영하고 있다.

관내 취약계층 500가구에 온열질환예방키트(8종) 배부, 코로나19 감염예방과 더위를 막을 수 있는 개인양산쓰기 운동인 ‘금정나눔양산대여사업’, 다중밀집지역에 ‘게릴라 얼린 생수 나눔’, 폭염특보 발효 시 도로 살수차 운행, 야외무더위쉼터운영 및 폭염대응 안내 등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