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논산준법지원센터, 장애인시설 이미용 특기 사회봉사 집행

2020-06-30 14:50:41

center
이미용 특기를 가진 사회봉사대상자가 이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사진제공=논산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논산준법지원센터(논산보호관찰소, 소장 최걸)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일환으로 6월 30일 논산시 양촌면 ‘한울빌리지’ 장애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시설 입주 50여 명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사회봉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란 보호관찰소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역주민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적정성 여부에 대한 자체 심사를 통해 사회봉사 대상자를 투입하는 사회봉사명령제도다.

이번 이미용 사회봉사(특기집행)는 ‘한울빌리지’ 장애인복지시설의 직접 신청으로 이뤄졌다.

사회봉사 특기자 A씨는 “저의 이미용 기술로 소외계층 장애인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최걸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적극 집행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