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홈앤쇼핑, 식품 협력사 ‘품질관리 교육’ 지원

2020-06-24 21:32:51

홈앤쇼핑, 식품 협력사 ‘품질관리 교육’ 지원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홈앤쇼핑이 식품 생산 및 판매 협력사를 대상으로 자체 품질 역량향상을 위해 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지난 23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한국식품과학연구원에서 식품 협력사를 위한‘품질 관리 역량 향상’ 교육을 진행했다.

TV홈쇼핑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이킴(홍진경 김치),대천김(대천김), 도야지식품(박수홍 갈비탕)을 비롯한 약 25여개 협력업체 관계자가 참석했다.

식품 협력사 품질체계 강화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1년에 2회 교육을 진행하고 있고 식품안전사고 예방 교육과 품질개선·위생안전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다고 알려졌다.

이번 교육은 ▲식약처 정책 방향 ▲HACCP 개요 ▲HACCP 인증 및 정기조사 평가 결과 등을 중심으로 실시됐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중·소 협력사들의 식품 품질능력 향상을 위해 안전 및 위생교육을 지속 실시하고 있는데 중·소 협력사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중·소 협력사들의 시장 경쟁력 및 상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