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서부발전, CEO 관장 발전소 내 인권·청렴 센터 마음나눔 오픈

2020-06-23 22:17:57

서부발전, CEO 관장 발전소 내 인권·청렴 센터 마음나눔 오픈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23일 발전소 현장의 인권존중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현장근로자가 원청, 하청 등 소속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상담하고 신고할 수 있는 '마음나눔' 인권청렴센터를 태안발전본부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서부발전은 본 센터에 본사 소속의 변호사와 인권담당자 등을 상주시켜 협력사 근로자와 내부직원들에게 다가가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필요시 CEO에게 상담내용을 직접 보고해 문제를 신속히 해결할 방침이다.

이날 오픈행사에서는 센터의 공식적인 첫 활동으로서 태안발전본부 내 상주하고 있는 5개 협력사 현장소장들과 함께 '인권과 청렴의 가치 공유 선언문'을 발표했으며, 뒤이어 진행된 인권간담회를 통해 청소용역 근로자 20여명으로부터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내용은 발전소와 본사 관련부서에 전달돼 면밀히 검토될 예정이다.

본 행사를 주관한 서부발전 임정래 국정과제추진실장은 “국가 핵심 기간시설인 발전소에 근무하는 근로자들은 소속과 역무를 떠나 모두가 소중한 존재이므로, 이들의 인권이 존중받는 발전현장을 만들기 위해 마음나눔 센터를 오픈하게 됐다”고 그 취지를 설명하며 “현장 근로자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현장의 인권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