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기장군, 7월 1일부터 일광·임랑해수욕장 2곳 개장

전담관리요원 배치해 수시 방역소독, 마스크 착용 등

2020-06-23 10:29:54

일광해수욕장·임랑해수욕장.(사진=기장군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일광해수욕장·임랑해수욕장.(사진=기장군 홈페이지)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기장군은 피서철을 맞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62일간 기장군의 관광명소인 일광․임랑해수욕장을 개장하기로 하고, 여름 손님들을 맞이할 준비가 한창이다.

기장군은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이 우려되는 점을 고려해 ‘해수욕장 코로나19 대응 운영계획’을 수립했다.

다중이용시설(샤워실 등)은 출입인원을 제한하고 전담관리요원을 배치해 수시 방역소독 및 환기를 실시한다.

편의시설(파라솔)은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할 수 있도록 운영단체와 협의했으며, 자율 그늘막 허용구간 이용자들에게도 2미터 간격 유지 등에 협조하여 줄 것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매년 개최했던 각종 문화행사(일광낭만가요제, 기장갯마을축제 등)는 취소됐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해수욕장 이용의 패러다임을 전환, 이용객들이 조용한 도심 속 자연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기장군은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낭만과 추억을 선사하는 바다, 아늑한 휴양지 같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해수욕장 환경정비 기간제 근로자를 채용하고, 간호사 및 안전관리요원을 상주시켜 쾌적하고 안전한 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해수욕장에서도 마스크 착용, 2m 거리 확보 등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꼭 지켜줄 것과 기장바다에서 안전하고 편안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