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중부발전, 4차 산업혁명 전문 자문단 'We-Future' 출범

2020-06-18 21:34:38

중부발전, 4차 산업혁명 전문 자문단 'We-Future' 출범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중부발전은 18일 중부발전 본사에서 디지털 뉴딜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4차 산업혁명 전문 자문단 'We-Future'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부발전에 따르면 We-Future란 We(우리)와 Future(미래)의 합성어로 중부발전과 학회가 함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간다는 의미이다.

이번 출범식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게 비대면 영상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전문 자문단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학회 중심으로 구성됐다.

중부발전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갈 이번 전문 자문단에는 한국감성과학회, 한국로봇학회, 한국블록체인학회, 한국빅데이터학회, 한국사물인터넷학회,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 한국인공지능학회 등 7개 학회가 함께했다.

기존 자문단이 개인 위주로 구성되었다면, 이번 전문 자문단은 4차 산업혁명 분야에서 대표성을 갖춘 학회와 함께 한다는 점에서 차별성과 우수성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자문단 출범식을 계기로 중부발전과 학회는 전력산업분야에서 안전, 환경, 그리고 설비운영에 과감히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고 융합해 새로운 미래 가치를 찾아나갈 계획이다.

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이번 출범식이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국가 산업발전과 공익에 보다 기여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