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한전KDN, 사내 성 감수성 향상 전문 교육 시행

2020-06-03 21:49:17

center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전KDN은 지난 5월 27일 나주 본사 교육원에서 고충상담원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한전KDN은 사내 고충상담원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전국의 32명 상담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 날 교육은 여성가족부의 '폭력 예방교육 운영 지침'에 근거한 것으로,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성인지 감수성 향상, 성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 고충상담원의 역할 및 상담기술 훈련' 등의 주제로 강연과 실습으로 진행됐다.

특히, 성인지 감수성과 젠더 폭력의 상관관계 이행를 조직문화의 개념과 연결하고 해당 사안에 대한 유형별 사례를 포함해 강연을 시행하고, 현행 관련법제도 및 사례를 통해 고충상담원의 역할과 상담 모의훈련을 통하여 지속적인 조직문화 형성의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 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유도했다.

한편, 한전KDN은 고충상담원 지정 과정에서도 노동조합의 주요 간부들을 상담원으로 지정함으로써 노사가 함께하는 조직문화 형성에도 노력하고 있다.

금번 교육의 한 참가자는 “어렴풋이 알고만 있었던 의미와 사례들을 전문가의 설명과 판례 등을 통해 알게 됐으며 내게 부여된 상담원 역할의 중요성을 새삼스레 깨닫게 됐다”며 앞으로의 활동을 다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