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중부발전, ‘시니어 일자리 창출사업’ 협약 체결

2020-04-29 23:11:54

중부발전, ‘시니어 일자리 창출사업’ 협약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중부발전이 29일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인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좋은 일자리 창출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지역 시니어 일자리 창출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니어 일자리 창출사업’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발전소 주변지역에 특산물을 활용한 창업 지원으로 노인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중부발전이 사업을 기획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공동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금년도에도 4억원 규모로 사업을 시행한다.

본 사업으로 지난해 창업한 ‘서래야(3호점)’는 서해안 특산물 김을 활용 스틱김자반을 생산하여 중국 수출에 7000만원을 달성하는 등 5억원 상당의 매출을 기록했다. 컵과일 제조업체인 ‘랑(4호점)’은 지역 로컬과일을 구매함으로써 농가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는 등 중부발전은 현재까지 48명의 지역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중부발전 김신형 기획관리본부장은 “이번 사업으로 코로나19 확산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지역과 함께하는 대표적인 에너지공기업으로서 다각적인 상생협력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