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농심, 백산수 ‘ 이지오픈’ 라벨 적용

2020-04-23 18:43:44

농심, 백산수 ‘ 이지오픈’ 라벨 적용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심이 백산수 용기에 분리수거가 용이한 ‘ 이지오픈(Easy-Open)’ 라벨을 적용했다.

백산수 라벨 상단에 흰색 삼각형 부분을 잡고 뜯으면 손쉽게 라벨을 제거할 수 있다. ‘ 라벨을 분리해 주세요’ 라는 문구도 함께 넣어 이해를 도왔다.

농심 관계자는 “ 최근 환경보호를 위해 플라스틱과 비닐을 나눠 배출하는 것이 강조되면서 백산수 전체 제품에 이지오픈 라벨을 적용하게 됐다” 고 설명했다. 농심 백산수는 2L, 1L, 500ml, 330ml 의 네 가지 용량으로 판매되고 있다.

농심은 동시에 페트병 경량화도 추진했다. 백산수 500ml 제품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기존 대비 약 13.5% 줄였다. 플라스틱 경량화는 전 제품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 생수를 마실 때 안정적인 그립감과 제품의 안전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범위 내에서 페트병 경량화를 연구하고 있다” 며 “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