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 기장군보건소, 코로나19 집단검사 양방향 워킹스루 부스 설치

2020-04-21 17:46:20

양방향 워킹스루 부스.(사진제공=부산기장군)이미지 확대보기
양방향 워킹스루 부스.(사진제공=부산기장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기장군 보건소는 21일 해외 입국자 및 지역사회 감염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검사에 효율적인 양방향 워킹스루 부스를 선별진료소에 설치했다.

기장군보건소가 설치한 양방향 워킹스루 부스는 국내업체의 기술로 개발한 글로브 교체형 다목적 워킹스루 부스로 최근 4월 9일자 특허청의 국제특허 출원 중인 제품이다.
기존의 음압텐트형 선별진료소의 경우 방호복을 착용한 의료진과 검사자가 음압텐트에 들어가 검체 채취를 실시하는데 비해 이 양방향 워킹스루 부스는 간단한 필터 교체를 통해 음압과 양압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글로브박스 기술을 접목하여 현장에 필요한 방호복 수준의 밀폐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양압부스로 사용 시 의료진이 방호복을 착용하지 않고도 부스 내에서 안전하게 검체 채취가 가능하다.

이는 의료진이 매 검사 시 장시간 착용해야하는 방호복으로 인한 의료진의 피로도 감소는 물론 보호복, 고글 등 의료폐기물 양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음압텐트의 재사용에 필요한 소독 및 환기 시간이 최소 30분인데 비해 워킹스루 부스는 5분가량의 자연 환기로 다음 검사가 가능하여 대규모 인원 검사 시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기장군 보건소는 검사자와 접촉하는 부스 글러브를 매 검사 시 교체함으로써 감염의 위험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안전성과 효율성 모두를 높이겠다고 설명했다.

기장군 보건소는 양방향 워킹스루 부스를 적극 활용하여 주민과 의료진 모두가 안전하고 신속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