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LG하우시스 인테리어필름, 글로벌 친환경성 인정

2020-04-07 14:05:00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LG하우시스의 플래그십 스토어 'LG지인 스퀘어'에서 고객이 인테리어필름 '베니프(BENIF)' 제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사진=LG하우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LG하우시스의 플래그십 스토어 'LG지인 스퀘어'에서 고객이 인테리어필름 '베니프(BENIF)' 제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사진=LG하우시스)
[로이슈 최영록 기자] LG하우시스의 인테리어필름 제품이 글로벌 인테리어필름 업계 최초로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LG하우시스는 7일 ‘LG Z:IN 인테리어필름 베니프(BENIF)–주거용 단색 제품’이 유럽섬유제품품질협회가 사람의 피부와 접촉하는 제품의 무해성을 평가해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인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Oeko-tex standard 100) 1등급(Baby Class)’을 받았다고 밝혔다.

‘베니프(BENIF)’는 제품 뒷면에 점착 처리로 시공이 간편하고 다양한 디자인을 갖춰 주거공간의 가구 및 도어 표면은 물론 호텔·병원·백화점 등 상업 공간의 벽면까지 다양하게 쓰이는 표면 마감재다.

이번 ‘베니프(BENIF) 주거용 단색 제품’이 획득한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은 만 3세 미만의 유아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의 친환경성을 갖춘 제품에 부여되는 등급이다.

그동안 침구, 완구, 벽지 등의 다양한 제품이 1등급을 받아왔으나, 인테리어필름이 1등급을 획득한 것은 LG하우시스의 ‘베니프(BENIF)–주거용 단색 제품’이 처음이다.

LG하우시스 표면소재사업부장 강신우 전무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친환경 제품에 대한 기준이 엄격하고 수요가 높은 유럽 및 북미 시장으로 공급을 늘려 점유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