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여수~거문 항로 여객선 4월 7일부터 운항 재개

2020-04-06 17:35:09

줄리아아쿠아호.(사진제공=여수해수청)이미지 확대보기
줄리아아쿠아호.(사진제공=여수해수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조희송)은 지난 4월 1일 운항이 중단된 여수~거문항로 여객선 ‘줄리아아쿠아호’의 선박검사 등 절차를 완료하고, 4월 7일부터 운항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여수해수청에서 ‘줄리아아쿠아호’ 선박검사 전에 대체선박을 투입하고자 절차를 진행하였으나, 선사에서 이를 투입하지 못해 일시적으로 항로가 단절됐고, 긴급히 녹동항을 이용하는 대체수송방안을 마련했다.
아울러 항로 단절기간을 최소화하고자 한국선급의 협조를 받아 ‘줄리아아쿠아호’의 선박검사를 신속히 진행하고, 선박관리평가 등을 사전에 준비해 중단된 지 7일 만에 절차를 마치고 운항을 재개하게 됐다.

여수해수청 관계자는 “여객선 운항 중단으로 주민들께 불편을 끼쳐드려 송구스럽고, 빠른 운항 재개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신 관계자께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선사, 주민들과 적극 소통하면서 항로의 안정적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