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경제일반

신협, 2차 어부바 캐릭터 광고 온에어

2020-04-04 14:25:05

신협의 어부바 캐릭터 2차광고 스틸컷. 사진=신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신협의 어부바 캐릭터 2차광고 스틸컷. 사진=신협중앙회
[로이슈 심준보 기자]
신협중앙회는 국민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평생어부바 2차 캐릭터 광고’를 4월 1일 런칭했다고 4일 밝혔다.

신협에 따르면 지난 어부바 1차 캐릭터 광고를 통해 어부바 캐릭터를 소개하고 평생어부바의 가치를 전달한 신협은 2차 광고를 통해 일반적인 금융이 추구하는 ‘성장’에서 한발 더 나아가 평생어부바라는 기치아래 ‘함께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함께 성장’의 가치는 엄마 돼지가 씨앗에 물을 주면 새싹이 자라 나무가 되고 풍성한 결실을 맺듯이, 아기 돼지도 엄마 돼지가 주는 물을 먹고 크게 자라 모두를 태우고 함께 하늘로 날아오른다는 한편의 동화 같은 이야기로 표현되었다.

또한 광고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빛의 방향을 고려해 제작됐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신협 어부바 캐릭터 중 엄마돼지는 신협을, 3명의 아기돼지는 각각 신협의 금융사업, 공제사업, 사회공헌사업 또는 어부바의 대상인 서민, 중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상징하기도 한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신협의 지향점은 국민의‘은행’이 아닌 ‘동행’이다”라며, “이번 2차 어부바 캐릭터 광고를 통해 서민, 중소상공인, 자영업자와 ‘함께 성장’하길 바라는 신협의 ‘평생 어부바’ 가치가 진정성 있게 전달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협은 지난 2018년 11월 평생어부바 신협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TV광고를 시행한 후 2019년 1월 31일 캐릭터 광고를 잇달아 런칭하여 유튜브 675만뷰(view)를 기록한 바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