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주)윤선희, 와디즈를 통한 평양냉면 소셜펀딩 프로그램 오픈

2020-03-31 17:07:2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북한음식 전문기업인 (주)윤선희(대표:윤선희)는 금일(31일) 소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를 통해서 ‘양각도 평양냉면’의 펀딩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일산 본점과 상암 직영점을 직접 운영하고 있는 양각도는 북한요리 전문가인 윤선희 셰프의 이름을 걸고 북한음식의 저변확대를 위해서 힘쓰고 있는 기업이다. 이미 많은 방송을 통해서 인지도를 넓혀온 윤선희 셰프는 북한에서 국영식당을 경영하면서 쌓게된 노하우를 그대로 서울에서 펼치고 있는 북한요리전문가이다. 이번에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하는 제품은 작년 2차례 진행되었던 와디즈 펀딩으로 평양냉면을 사랑하는 매니악 팬들에게 많은 찬사와 호평을 받았던 제품에서 보다 진화된 가정식 대체식품(이하 HMR)으로 준비했다.
국내 간편식으로 불리우는 HMR의 시장규모는 4조원 이상으로 큰 성장을 했지만, 평양냉면같은 전통 북한음식에 대한 연구개발은 아직 초기단계라고 보고 있으며, 이 시장의 고객들에게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서 양각도는 다년간의 연구개발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특히, 껍질을 완벽히 제거한 메밀속쌀분의 75%를 고압축으로 뽑아 양각도 매장에서 먹는 면발의 맛을 거의 그대로 재현했다. 수십차례의 테스팅을 통하여 압축면이지만 찰지고 메밀향이 그대로 살아있는 면발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다. 또한, 북한 평양에 위치한 ‘옥류관’의 육수를 그대로 살린다는 생각으로 국내산 재료인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을 푹삶아 육수의 기초가 되는 엑기스 개발에 총력을 다하여 가정식 HMR에서 찾아보기 힘든 퀄리티에 다다르게 되었다.

이번 와디즈 펀딩은 다음달 중순까지 이어지며, 펀딩기간동안 많은 평양냉면 매니악 팬분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자세한 양각도 평양냉면의 펀딩 내용은 와디즈 펀딩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