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금정구, 집단감염 위험시설 764개소 현장점검 실시

준수사항 미이행 시설 행정명령키로

2020-03-31 10:05:49

준수사항 안내지를 부착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금정구)이미지 확대보기
준수사항 안내지를 부착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금정구)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코로나19 집단감염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지난 22일부터 종교시설, 실내 체육시설, 유흥시설, PC방, 노래연습장 등 관내 집단감염 위험시설 764개소를 대상으로 15일간(3. 22. ~ 4. 5.) 자발적 운영 중단을 요청하고, 불가피하게 운영되는 시설의 경우 시설별 준수사항 이행여부를 확인하는 등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코로나19의 집단감염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집중적인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 집단감염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조치이다.
금정구는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운영시설의 준수사항 이행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있다.

△유증상 종사자 즉시 퇴근(체온 등 1일 2회 점검해 대장 작성) △ 출입구에서 발열, 호흡기 증상 여부 확인 및 최근 2주 사이 해외여행력이 있는 사람, 발열 또는 호흡기 등 유증상자, 고위험군 출입 금지 △ 종사자 및 이용자 전원 마스크 착용 △ 출입구 및 시설 내 각처에 손 소독제 비치 △ 이용자(참여자) 간 간격 최소 1~2m 이상 유지 △ 최소 1일 2회 이상 시설 소독 및 환기 실시 △ 감염관리 책임자 지정 및 출입자 명단 작성·관리 등이다.

구는 준수사항 미이행 시설에 대해서는 집회·집합금지 등 행정명령을 실시키로 했다.

금정구 관계자는 “이번 현장점검은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부터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조치”라며 하루 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해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