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포스코, 대구지역 의료진에 ‘응원키트’ 2천개 전달

2020-03-20 15:15:02

포스코 응원키트를 실은 차량이 20일 오전 서울에서 대구로 출발했다.(사진=포스코)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 응원키트를 실은 차량이 20일 오전 서울에서 대구로 출발했다.(사진=포스코)
[로이슈 최영록 기자] 포스코가 대구지역 의료진에 ‘조금 특별한 응원 키트’ 2000개를 전달한다. 응원키트는 20일 대구의료원과 계명대 동산병원을 첫 시작으로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릿지를 통해 순차 전달될 예정이다.

포스코는 응원키트에 의료진들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종합비타민 등 건강식품과 마스크, 손세정제, 세면도구, 면도기, 여성용품 등 위생용품을 담았으며 남성용과 여성용을 구분 제작했다.

특히 포스코는 응원키트를 사회적기업이 자동차의 시트를 재활용해 국내 생산한 친환경 가죽 백팩에 담아 전달, 코로나 19로 침체된 내수경제 활성화를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 포스코는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대구경북지역 지자체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자가격리키트와 개인위생키트를 공급하고, 도서지역 학교, 노인정,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사회 사각지대 방역 활동도 지원할 계획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애쓰고 있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의미 있는 물품들로 키트를 구성했다”며 “의료진들이 포스코의 응원키트를 받고 더욱 힘을 내어 하루 빨리 코로나 위기를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