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 금정구 서2동통장협의회, 홀몸어르신 밑반찬· 생필품세트 전달

2020-03-12 18:25:12

서2동통장들이 경로식당 어르신들의 식사를 위해 밑반찬을 만들고 기념촬영. (사진제공=부산금정구)이미지 확대보기
서2동통장들이 경로식당 어르신들의 식사를 위해 밑반찬을 만들고 기념촬영. (사진제공=부산금정구)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금정구(구청장 정미영) 서2동 통장협의회(회장 송성옥) 회원들은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된 경로식당 어르신들의 식사를 위해 지난 9일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서2동평화나눔경로식당은 식사 준비가 어려운 어르신 50-60명에게 무료로 점심을 대접하는 곳으로, 코로나19로 인해 2월 24일부터 운영이 중단되면서 경로식당에서 점심을 해결하던 어르신들은 한 끼를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

이에 서2동 통장들은 배추겉절이, 쇠고기볶음, 멸치볶음 등 밑반찬을 정성껏 만들어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이는 이달 초 배부한 초코파이, 베지밀, 라면, 김 등 생필품 세트에 이은 두 번째 후원으로, 관내 어르신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송성옥 서2동통장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집에만 계시는 어르신들이 점심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항상 걱정스럽다”며“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대체급식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