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한국시설안전공단, 한국가스안전공사와 기술협력 MOU 및 합동세미나 개최

2019-11-22 15:33:17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박영수)은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와 손잡고 국가 주요 시설물 안전진단과 관련한 기술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합동 기술세미나를 지난 20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과 세미나는 한국시설안전공단에서는 유동우 시설안전이사를 비롯한 상하수도 및 교량분야 관계자들이,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는 허영택 기술이사를 비롯한 가스시설분야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 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가 주요시설물의 안전을 담당하고 있는 두 기관은 협약을 계기로 ▲지진 및 국가재난 발생 정보공유 및 합동 대응 ▲최신 안전진단기법 공유 및 진단장비 교류 ▲기술지원 및 기술세미나 개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기반시설의 노후화에 대한 관심과 생활안전에 대한 요구가 날로 커지는 시점에서 이루어진 두 기관 간 협력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안전국가 구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동우 공단 시설안전이사는 “공단과 공사는 매설배관에 대한 안전을 담당하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에 기술협력의 시너지 효과는 특별히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