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기장붕장어축제는 오래된 지역 특산 명물인 기장붕장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건강한 전통 식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칠암항과 신암항(연화리)에서 번갈아가며 열리고 있다.
제15회 기장붕장어축제가 개최되는 신암항은 횟집, 전복죽집 등 많은 관광객들이 다양하게 수산물을 접할 수 있는 수산 명소로 널리 알려진 곳이다.
또한 신암항과 죽도 섬을 연결한 다리를 통해 아름다운 해안경관도 만끽할 수 있는 지역 내 우수 관광명소이다.
기장 앞바다는 난류와 한류가 만나는 곳으로 붕장어 서식에 지리적 우수성을 가지고 있어 붕장어 산지로 유명하다. 붕장어는 칼슘, 인, 철분 및 필수 아미노산을 고루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A가 다량으로 들어있어 시력 향상 및 야맹증에도 그 효과가 우수하다.
특히 올해 축제는 문화공연(콘서트), 버스킹공연, 시민현장 노래방, 수산물 즉석경매, 붕장어 맨손잡기체험 등 많은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마련돼 있다.
여기에 붕장어회, 구이, 붕장어추어탕 등 신선한 붕장어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해 축제를 찾는 많은 방문객들에게 오감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