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이런 막말도 없다...DHC, 부글부글 들끓는 민심

2019-08-11 20:30:36

출처 제이티비씨화면이미지 확대보기
출처 제이티비씨화면
[로이슈 노지훈 기자] 11일 수위 높은 한국인들을 향한 발언으로 뭇매를 받고 있는 ‘DHC’라는 일본계 회사다.

앞서 전날 제이티비씨는 ‘DHC’가 운영하는 에스엔에스 채널 등에 대해 한국인 비하하는 내용의 발언들을 소개하면서 수면 위에 올랐다.
특히 ‘DHC’는 최근 한일경제 문제로 인해 반일감정과 불매운동이 벌어지는 것과 관련해 금방 식으니 두고만 봐도 된다는 식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무엇보다 역사 문제에 대해서도 언급하면서 한국인들의 심기를 건들고 있는 상황이다.

또 채널에는 한국에 대해서 비판적인 내용이 다수 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앞서 수년전에는 재일교포들을 비하하는 내용의 발언을 해당 업체 회장인 한 사실도 뒤늦게 전해지지고 있다.

더불어 현재 한일관계가 냉랭한 가운데 일본계 회사에서 이런 류의 반응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 대중들의 분노는 들끓고 있다.
더욱이 해당 업체는 국내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이번 잡음은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노지훈 로이슈(lawissue) 기자 news@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