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LX, 참여형 멘토링으로 청년 진로결정에 도움

2019-07-19 17:38:43

LX는 19일 공공기관-대학교 잡(Job)멘토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LX와 함께하는 스페셜 멘토링’행사를 개최했다.(사진=LX)이미지 확대보기
LX는 19일 공공기관-대학교 잡(Job)멘토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LX와 함께하는 스페셜 멘토링’행사를 개최했다.(사진=LX)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최창학)가 전북도내 대학생을 위해 멘토링 행사를 열어 눈길을 끌고 있다.

LX는 19일 공공기관-대학교 잡(Job)멘토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LX와 함께하는 스페셜 멘토링’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40여명의 도내 대학생 멘티 그룹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공사 소개와 함께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의 블라인드 채용안내, LX홍보관 관람과 국토인터넷방송국(LIBS)견학, 지적측량 시연과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전주대학교 김은빈 학생은 “공공기관 취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지역의 대표 공기업인 국토정보공사의 블라인드 채용 방법과 다양한 사업에 대해 자세히 알게돼 진로결정에 많은 도움이 됐다” 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최창학 사장은 “젊은이들의 꿈이 곧 국가발전의 원동력이자 미래”라며“이번 행사가 도내 많은 청년들의 진로 선택에 긍정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기관-대학교 잡(Job)멘토링 사업은 전라북도 내 공공기관 등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직업 노하우를 전수하고 지역인재 양성과 청년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