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기장군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자 39명 쾌거

2019-05-21 16:34:40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미지 확대보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기장군(군수 오규석)이 설립하고 기장군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종범)이 위탁 운영하는 기장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에서 검정고시 준비를 했던 학교 밖 청소년이 2019년 제1회 검정고시에 응시한 결과, 합격자 39명을 배출하는 큰 성과를 이뤘다고 21일 밝혔다.

응시생 중 전과목 100점이라는 쾌거를 이룬 학교 밖 청소년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성과는 학교를 그만 둔 청소년들이 꿈드림의 검정고시 대비반(학습 멘토링, 맞춤형 수업)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받았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후 제2회 검정고시 대비반 참여자를 모집해 5월부터 8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8월 중순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해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맞춤형 입시 컨설팅, 대학 전형 안내를 진행하고 입시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장군 꿈드림은 교육지원뿐 아니라 상담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건강검진, 자격취득반, 자기계발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을 돕고 있다.

특히 5월부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인식을 개선하고 효(孝) 사상을 고취하기 위해 봉사 동아리를 구성,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스마트 기기 활용 교육, 핸드 마사지, 안마, 말동무, 농촌일손 거들기)을 진행하고 있다.

꿈드림은 만 9세 ~ 만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센터 이용에 대한 문의는 기장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51-792-4926)으로 하면 된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