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장기요양 고위자과정은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개 기수 15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고위자과정 수료생들은 제도발전을 위한 각종 시범사업 참여, 건전한 청구문화 조성을 위한 청구상담봉사자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또한 각 기수별로 장기요양 우수사례 공유와 학술토론회 운영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제4기 장기요양 고위자 과정은 우리나라 장기요양제도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급속한 고령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며, 장기요양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적네트워크 형성 지원을 목적으로 토론형식의 열린 교육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고위자과정은 보건의료, 사회복지, 인문학, 해외연수 등 총 20강좌로 편성되어 있으며, 이 외에도 장기요양 서비스 질(質) 제고 방안을 주제로 수강생의 토론과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진으로는 공단 및 복지부 등 정책 입안 및 실행부서 고위 관계자, 장기요양 분야 현장전문가, 학계 권위자 등이며, 교육생은 대부분 장기요양기관 운영자 중심으로 구성되어 장기요양정책과 요양서비스 현장간의 활발한 논의의 장(場)이 될 것으로 보인다.
건보공단 장기요양 관계자는 “전년도 고위자과정 참여자에 대한 만족도 조사결과 응답자의 95.7%가 ‘만족 한다’로 나타 났으며, 이번 고위자 과정을 통해 장기요양 분야에 대한 전문성향상은 물론 개인 역량강화와 정부정책에 대한 이해를 통해 현장과의 가교 역할에 크게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