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최인호 의원, 낙동강하굿둑 리모델링 MOU체결 이끌어내

부산 사하구-K-water 부산권지사, MOU체결

2018-12-17 16:17:39

낙동강하굿둑 리모델링사업 조감도(예시).(제공=최인호의원실)이미지 확대보기
낙동강하굿둑 리모델링사업 조감도(예시).(제공=최인호의원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사하구(구청장 김태석)와 K-water 부산권지사(지사장 손병용)는 12월 18일 낙동강하굿둑 디자인 리모델링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다.

최인호 국회의원은 지난 9월 6일 낙동강하구 생태관광 조성을 위한 정부-지자체 연석 간담회에서 낙동강하굿둑 관리주체인 K-water에 낙동강하굿둑 노후화에 따른 디자인 리모델링사업을 공식적으로 요청한 바 있으며, 이후에도 K-water 및 사하구와 비공식 협의를 추진해여 양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을 이끌어냈다.

낙동강하굿둑은 낙동강하구의 대표적인 시설물임에도 불구하고, 1987년 준공이후 약 30년이 지나 노후화가 가속화되고 있어 디자인 개선에 대한 지역사회의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실정이다.

최인호의원은 "2021년 낙동강하굿둑 리모델링사업이 완료되면 낙동강하굿둑이 명실공히 서부산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