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갤럭시 A9 공개, F1.7~F2.4밝기 자랑....어두운 곳의 강자될까

2018-10-11 22:42:00

갤럭시 A9 공개, F1.7~F2.4밝기 자랑....어두운 곳의 강자될까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김가희 기자] 갤럭시 A9가 공개되면서 벌써부터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 잡고 있다.

11일 삼성전자는 일천 명의 내외신 기자 등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말레이 현지에서 갤럭시 A9 공개행사를 열고 대중들에게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 A9의 공개된 사양에 따르면 우선 눈에 띄는 것은 바로 뒷면에만 이천사백만 화소를 비롯해 일천만 회소 등 총 4개의 렌즈가 장착돼 있다.

또 전면에는 역시 이천사백만 화보의 카메라가 장착돼 더욱더 대중들의 시선을 끌 수 밖에 없다. 여기에 조리개값은 1.7에서 2.4까지 다양하게 지원해 어두운 곳에서 최적인 밝기를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8개의 AP를 탑재해 보다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메모리는 최대 512기가 확장할 수 있는 마이크로 SD카드 슬롯 등이 제공된다.

또 갤럭시 A9 공개 사양에 따르면 전면은 6.3형의 슈퍼아몰레이드급 창을 탑재했으며 현재까지 정확한 가격은 미정이나 약 오십만 원대의 출고가를 형성할 것이라는 반응도 있다.

이 밖에도 저조도 환경에서 4개의 픽셀을 하나의 픽셀로 합쳐 더 많은 빛을 흡수할 수 있는 기술이 탑재되어 어두운 곳에서도 더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2,4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로 언제 어디서나 선명한 셀피 촬영도 가능하다. 특히, 저조도 환경에서는 디스플레이와 LED의 광원을 활용해 보다 밝게 셀피를 촬영할 수 있고, 인물의 좌우 혹은 전면에 조명 효과를 줄 수 있는 ‘프로 라이팅(Pro Lighting)’ 기능도 지원한다.

18.5대 9 화면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6.3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3,800mAh 대용량 배터리로 하루 종일 충전에 대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6GB 와 8GB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모두 128GB 내장 메모리·최대 512GB 마이크로 SD 카드를 지원해 더 많은 사진이나 파일 등 저장할 수 있으며 11월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출처 : samsung blog)

김가희 기자 no@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