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황교안 국무총리 “공공ㆍ노동ㆍ금융ㆍ교육 등 4대 구조개혁 진력”

2016-01-01 16:20:55

[로이슈=손동욱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는 2016년 병신년(丙申年) 신년사를 통해 “우리 경제체질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공공개혁, 노동개혁, 금융개혁, 교육개혁 등 4대 구조개혁 추진에 진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황교안 총리는 또 “정부는 그동안 노력해온 국정개혁의 성과를 국민이 골고루 향유하며 큰 열매를 맺는 성취의 해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황교안국무총리(사진=총리실)이미지 확대보기
▲황교안국무총리(사진=총리실)


<다음은 황교안 국무총리 2016년 신년사 전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2016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국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우리나라가 선진국을 향해 크게 웅비하는 ‘도약과 결실의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무엇보다도 국민 개개인의 삶이 여유롭고 즐겁고 기쁜 일들로 가득한 국민행복의 시대로 나아가기를 소망합니다.

정부는 그동안 노력해온 국정개혁의 성과를 우리 국민이 골고루 향유하며 큰 열매를 맺는 성취의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경제체질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공공개혁, 노동개혁, 금융개혁, 교육개혁 등 4대 구조개혁 추진에 진력하겠습니다.

경제 활성화와 함께 더욱 안전한 나라를 건설하고, 어려운 이웃을 돌보며 사랑을 나누는 따뜻한 사회를 이루어 가겠습니다.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취약계층의 생계비 부담을 완화하는 등 서민생활을 안정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모든 공직자들이 대한민국의 더 밝은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국민 여러분과 함께 뛰겠습니다.

국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국무총리 황교안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