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삼양식품, 코첼라 이벤트 진행
삼양식품은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에서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 불닭 부스와 샘플링 이벤트의 첫 번째 주를 마무리하였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2주에 걸쳐 코첼라 페스티벌 현장에서 진행되는 불닭 부스는 오픈 첫날부터 관람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불닭의 매력을 널리 알렸고, 4월 18일부터 시작되는 두 번째 주 역시 폭발적인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국내 최초로 코첼라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삼양식품은 불닭 부스를 포함한 총 6군데의 스팟에서 불닭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와 불닭소스를 페어링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 원 투자
오리온이 총 8300억 원을 투자해 매출 5조 원, 영업이익 1조 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 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라며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다"라고 전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 8천㎡(약 5만 7천평) 부지에 연면적 14만 9000㎡(약 4만 5천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
-
이랜드그룹 임직원, 헌혈증 1004매 한마음혈액원에 기부
이랜드그룹 임직원들이 자발적 참여로 모은 헌혈증 1,004매를 한마음혈액원에 기부하며,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는 ‘나눔’을 실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이랜드그룹이 매년 정기적으로 이어온 사내 헌혈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한 것이다"라며 "헌혈증은 단체 캠페인을 통해 모은 것뿐만 아니라, 임직원이 개인적으로 외부에서 헌혈 후 기증한 헌혈증도 함께 포함돼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일부 헌혈증은 1980년대 헌혈 기록까지 포함돼, 오랜 시간 이어져온 이랜드의 헌혈 문화와 나눔의 전통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지난 14일 서울 금천구 이랜드 가산사옥에서 열린 전달식
-
bhc, 4월 할인 프로모션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상생 배달앱 ‘땡겨요’와 함께 최대 9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4월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bhc 관계자는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할인 프로모션에서는 ‘땡겨요’ 앱을 통해 모든 고객에게 4,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라며 "여기에 ‘땡겨요’ 앱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은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2회에 한해 최대 9,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발급받은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 내 1일 1매 한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18,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 포장 상관없이 모두 적
-
노랑풍선, '부산 출발' 베트남 다낭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고객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부산 출발' 베트남 다낭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베트남 다낭은 가까운 비행거리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 바다 등을 보유하고 있어 한국인들이 제일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로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노랑풍선에서는 고객들이 다낭에서 여유롭고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내년 3월까지 진에어와 비엣젯항공, 에어부산을 통해 출발이 가능한 이번 상품은 3박4일, 4박5일 일정으로 오롯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풀 패키지'와 자유 일정이 결합된 '세미 패키지', 그리고 자유롭게 모든 일정을 계획할 수 있는 '에어
-
롯데칠성-현대건설 온열질환예방 업무협약
롯데칠성음료가 15일 현대건설과 손잡고 올여름 혹서기 대비 건설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와 현대건설은 올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만큼 고용노동부의 폭염대비 안전관리 가이드 특별대응지침에 따라 폭염에 노출되는 건설근로자들의 안전 및 보건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안전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물품지원 및 기초상식 등을 알려주며 건설근로자의 건강 증진을 돕고, 현대건설은 작업 현장에 아이시스, 게토레이 등 음료를 상비해 두고 폭염 집중 시간 근로자들이 충분히 수분을 보충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치킨 ‘푸라닭 2.0 프로젝트’ 비전 선포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푸라닭 2.0 비전을 선포하며,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의 신메뉴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했다.푸라닭 치킨은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이더스에프엔비 본사 사옥에서 ‘푸라닭 2.0 브랜드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브랜드 10주년 맞아 고객에게 더 나은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비전 ‘푸라닭 2.0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하며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평소 푸라닭 치킨을 즐겨먹는 고객임을 밝힌 권성준 셰프는 푸라닭 2.0의 홀 특화 메뉴를 미리 맛본 소감을 밝히며, 콜라보레이션
-
공영홈쇼핑, 산불 피해복구 위해 성금 기부
공영홈쇼핑은 지난 달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2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고 15일 밝혔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성금은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 지원 및 이재민 긴급 구호 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기부금과 별도로 임직원의 자발적인 성금 모금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23일까지 모인 성금은 중소벤처기업부를 통해 대한적십자사에 전달될 예정이다.
-
[생활경제 이슈] 유통가는 ‘화(火)끈한 전쟁’ 중 外
간편식(HMR) 시장에 불맛 경쟁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직화 조리 특유의 불향에 매운맛을 더한 ‘불맛’ 간편식이 외식에 버금가는 풍미를 구현하며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 조리의 간편함은 물론, 직화 특유의 자극적인 맛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불맛’은 새로운 품질 기준으로 부상했다.식사, 간식, 안주 등 다양한 제품군에 걸쳐 불맛 간편식이 빠르게 확산되며, 업계 전반이 본격적인 ‘화(火)끈한 전쟁’에 돌입한 분위기다. 불닭소스를 활용한 제품이 국내외에서 매운맛 트렌드를 주도하며 시장 열기를 높였고, 최근에는 직화 조리 방식을 결합한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며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히고 있다. 불맛 트렌드가 본격
-
에브리데이, ‘100억 유산균 팝핑 톡톡’ 신제품 선보여
에브리데이가 어린이 장 건강을 위한 ‘100억 유산균 팝핑 톡톡’을 새롭게 출시했다.에브리데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딸기맛 팝핑 캔디 형태로, 하루 1포만으로도 식약처 고시 최대 100억 CFU 보장균수를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반적인 분말이나 캡슐 형태의 유산균 제품과 달리 톡톡 튀는 식감과 달콤한 딸기맛으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즐겁게 섭취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장 속 서식 환경에 맞춘 균주 복합 설계와 함께 장까지 살아가는 특허기술을 적용한 3중 코팅 유산균을 사용하였으며,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을 첨가한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로 장 속 유익균의
-
쇼골프 "강원도의 골프장, 야간 라운드 개장 이어져"
쇼골프는 서울, 경기권에 이어 강원도의 골프장에서도 야간 라운드를 개장한다고 밝혔다.쇼골프 관계자는 "현재 강원도 내에서는 야간 라운드를 운영하는 골프장은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여름철에는 시원한 기후와 저렴한 그린피로 인해 많은 골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야간 라운드는 낮보다 저렴한 그린피와 시원한 기후로 인해 많은 골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직장인들에게는 퇴근 후 즐길 수 있는 좋은 선택지이다"라고 전했다. 강원도 야간 라운드 운영 골프장은 벨라45cc, 센추리21cc, 파인리즈cc, 벨라스톤cc 등이 있으며, 강원을 대표하는 벨라45cc는 현재 상영 중인 하정우 주연의 영화 ‘LOBBY’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KT 멤버십 할인 이벤트 실시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KT 멤버십 고객들을 대상으로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봄맞이 ’KT 달달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파파존스는 이번 ‘KT 달달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KT 멤버십 회원 모두에게 전체 주문 금액의 50%를 할인해 준다고 밝혔다. 총 1만 원 이상 최대 5만원까지 1회 혜택이 가능하며, 레귤러 사이즈부터 파티 사이즈 등 사이즈 제한 없이 모든 피자는 물론 사이드 메뉴와 음료 2잔까지 할인 적용 대상이다.해당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파파존스의 시그니처 메뉴 ‘수퍼 파파스’ 라지 사이즈를 1만 4250원에 즐길 수 있으며 최근 출시된 별 모양 크러스트가 특징인 프리미엄 신메뉴 ‘스타라이트 바질’ 라지 사이
-
KGC인삼공사, ICSB에서 인삼 학술세미나 열어
KGC인삼공사가 최근 미국 미시시피주 옥스포드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미국국립천연물연구원(NCNPR, National Center for Natural Products Research) 주관 국제천연물과학회(ICSB, International Conference on the Science of Botanicals)에서 ‘홍삼 효능과 안전성’이라는 주제로 인삼 학술세미나를 열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번 국제세미나에서는 미국, 한국의 연구자들이 홍삼의 심혈관 건강, 면역세포 항노화 등 대표적인 효능에 대해 과학적으로 입증한 연구결과와 섭취 안전성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홍삼은 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개선, 피로개선, 항산
-
테팔, 매직핸즈 체험단 100명 모집
테팔은 테팔의 스테디셀러 매직핸즈 시리즈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테팔 매직핸즈와 함께하는 진짜 요리생활 체험단’ 100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테팔 관계자는 "체험단 참여를 희망하는 누구나 테팔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프로필에 있는 링크를 통해 오는 2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라며 "테팔은 선정된 체험단 100명 전원에게 프라이팬, 냄비, 볶음팬과 분리형 손잡이 등으로 구성된 ‘매직핸즈 크렘’ 5종 세트를 제공하고, 체험단은 5월 2일부터 11일까지 열흘간 SNS에 매직핸즈 사용 후기를 남기면 된다"라고 전했다. 최우수 활동자 10명에게는 롯데호텔 상품권 30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테팔 매직핸즈 시리즈는 지난 1
-
웹투어, 선택관광·팁 걱정 없는 패키지여행 상품 출시
종합여행사 웹투어가 해외 패키지여행의 주요 불만 요소인 선택관광 강요와 팁 부담을 모두 제외한 기획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웹투어는 15일 이번 새 상품이 선택관광에 대한 추가비용 부담 없이 여행 일정이 구성되었으며, 현지 가이드 팁까지 포함된 가격으로 추가 비용 걱정 없이 온전히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주요 여행지는 다낭, 나트랑, 달랏, 방콕 등 동남아 인기 목적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을 위한 실속형 상품부터 고급 호텔과 전용 차량을 포함한 프리미엄 여행상품까지 취향과 예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웹투어 관계자는 "패키지여행에 대한 불만을 가진 고객들의 대부분은 선택관광 강요
-
서울우유협동조합-대한적십자사, 업무협약식 개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와 ‘사회공헌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지난 14일, 서울우유 본조합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 최경천 상임이사를 비롯해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권영규 회장, 윤종옥 팀장 등이 참석했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간 사업의 성공적 수행 ▲사회공헌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 마련 ▲ESG 경영 및 동반 성장 지원 등 다양한 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라고 말했다. 먼저, 서울우유는 오는 2027년 2월까지 2년 간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를 통해 아
-
홈플러스, ‘대짜’ 1주년 기념 신메뉴 선봬
홈플러스가 초대형 델리 ‘대짜(대용량 진짜)’ 시리즈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신메뉴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홈플러스 관계자는 "고물가 타파를 위한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대짜(대용량 진짜)’ 시리즈는 온 가족이 먹기에도 충분한 양과 뛰어난 맛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특급 가성비 델리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만 원대 초중반의 합리적인 가격뿐만 아니라, 압도적 크기의 용기에 홈플러스 델리만의 노하우로 탄생한 먹거리가 한가득 담겨 있어 불황 속 가성비·대용량 제품을 찾는 ‘실속 소비족’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실제 출시 후 1년간 무려 650톤 물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