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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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차세대 항공화물시스템(i-Cargo)’ 본격 운영
대한항공이 이달부터 국내·외 130여개 전 화물 지점에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차세대 항공화물시스템(이하 i-Cargo)’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9일 밝혔다. i-Cargo는 운송 및 물류 IT 솔루션 전문업체 아이비에스(IBS)사가 개발한 차세대 항공화물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통해 화물 예약·영업·운송·수입관리를 총망라한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다. 루프트한자, 콴타스항공, 전일본공수(ANA)를 포함하여 전 세계 20여개 유수 항공사가 사용하는 등 범용성과 편의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i-Cargo의 가장 큰 장점은 고객 편의성이다. 판매부터 예약, 운송 부문에 걸친 시스템 통합으로 일관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함은 물론 모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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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클래스 효성, ‘2019더 패밀리 먼스 프로모션’ 실시
더클래스 효성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은 내달 18일까지 더클래스 효성 액세서리&컬렉션 샵에서 골프&키즈 컬렉션을 20% 할인 판매하는 ‘2019 더 패밀리 먼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대상 품목은 세계적인 골프용품 브랜드 테일러메이드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한 골프 카트 백부터 골프 기프트 세트, 클럽 헤드 커버, 의류 등으로 골프 매니아들의 취향을 고려했다.메르세데스-벤츠 키즈 컬렉션의 경우 유아용 바비 벤츠AMG GT, 의류, 모자, 시계 등 다채로운 구성품으로 준비됐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테디베어는 독일의 유명 아동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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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올 1분기 매출 9332억원…동분기 최대치
쌍용차가 올해 1분기 창사 이래 동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경영실적도 점차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쌍용자동차는 2019년 1분기에 ▲판매 3만4851대 ▲매출 9332억원 ▲영업손실 278억원 ▲당기순손실 261억원 등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이는 렉스턴 스포츠 칸 및 코란도 등 연초부터 이어지고 있는 신차의 성공적인 론칭에 힘입어 1분기 판매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7%, 15.4% 증가하면서 영업손실도 전년 대비 다소 감소했다는 분석이다.특히 1분기 판매는 경쟁력 있는 신차 두 차종이 출시되면서 내수판매가 지난 2003년 1분기(3만9084대) 이후 16년 만에 1분기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한 것은 물론 수출 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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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닛산, 사회공헌 캠페인 ‘초록천사 미세먼지 탈출교육’ 개최
한국닛산이 지난달부터 전국 5개 지역의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소속 청소년 약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사회공헌 교육 캠페인, ‘초록천사 미세먼지 탈출교육’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닛산과 (사)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가 사회 환경과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바로 잡기 위해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위한 기후 환경 교육 캠페인에 한국닛산이 후원금을 지원하면서 추진됐다.녹소연의 청소년 자원봉사 조직인 ‘초록천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미세먼지 탈출교육'은 이론과 체험 수업이 함께 구성되어 학생들이 다각도로 환경문제를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배움의 장을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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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019 함평나비축제 후원…고객 소통 강화
쌍용자동차가 대표적인 지역 축제 함평나비축제를 후원하는 등 더욱 밀접한 고객 소통에 나선다. 쌍용차는 전남 함평군과 협약을 맺고 ‘2019 함평나비축제’를 후원한다고 29일 밝혔다. 행사장 입구에 전시공간을 마련해 신차 코란도와 렉스턴 스포츠 칸, 티볼리 아머 등 모델을 전시해 관람객들이 직접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업무용 차량으로 별도 제공되는 렉스턴 스포츠와 코란도는 축제 기간 동안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활용될 계획이다.함평엑스포공원과 함평천 일원에서 오는 5월 6일까지 개최되는 함평나비축제는 독특한 주제와 고유의 생태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로 매년 3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대형 축제로 성장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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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메이트, ‘자가 정비의 날’ 캠페인 시행
SK네트웍스의 종합 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수입차 대중화 및 ‘셀프 정비족’ 증가 추세에 맞춰 수입차 운전 고객을 대상으로 자가 정비 지원을 강화한다. 스피드메이트는 지난 21일과 28일 경기 오산 및 안양 소재 스피드메이트 매장에서 벤츠 소유 고객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가 정비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은 스피드메이트 ‘자가 정비의 날’ 캠페인은 작년까지 매년 2회 시행하였으나 수입차 운전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올해는 참여 고객 규모를 대폭 늘려 6회로 확대 운영된다. 지금까지 자가 정비의 날 캠페인에 참석한 고객은 80여 명에 이른다.이번 행사는 자가 정비 및 안전에 관한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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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2019 캐딜락 테크니션 스킬 컨테스트’ 개최
캐딜락이 전문 테크니션들의 정비 기술력 향상과 서비스 마인드 강화를 위한 ‘2019 캐딜락 테크니션 스킬 컨테스트’를 지난 26일과 27일 양일간 진행했다. ‘캐딜락 테크니션 스킬 컨테스트’는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5회를 맞아 캐딜락 모든 서비스센터에서 최고의 AS품질 유지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21개 공식 서비스센터의 대표 테크니션들이 참석해 주요 모델 및 부품에 대한 이해도, 주요 정비항목을 고객들에게 잘 설명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점검했다.특히 일반적으로 고객 응대 시 빈번하게 발생하는 차량점검 과제와 특수한 상황을 해결해야하는 필기 및 실기 테스트를 진행해 가장 높은 점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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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마틴, 가장 빠른 컨버터블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 공개
영국 슈퍼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최고의 오픈 에어링을 선사할 새로운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DBS Superleggera Volante)’를 공개했다.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는 애스턴마틴의 5.2리터 트윈터보 V12 엔진을 기반으로 유럽기준 최고속도 340km/h, 715마력(BHP), 900Nm토크, 제로백 3.6초 등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애스턴마틴 역사상 가장 빠른 컨버터블 모델이다.각각의 다이나믹한 운전 모드별로 제공되는 엔진 사운드는 감성과 성능을 조화시켰다. GT 모드에서 엔진 사운드는 간결하게 유지되며, 스포츠(Sport) 또는 스포츠 플러스(Sport Plus)를 선택하면 점진적으로 강렬해진다. 반대로 콰이어트 스타트(Quiet start) 모드에서는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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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구매의사 94%까지 상승…이유는 ‘친환경’
봄철 미세먼지가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커진 만큼 친환경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울에서 열리는 친환경자동차 전시회 ‘EV TREND KOREA 2019’ 사무국은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성인남녀 508명을 대상으로 전기차 선호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2018년에 이어 2회째 진행한 전기차 선호도 조사로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전기차에 대한 정보 전달 및 지원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설문결과에 따르면,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사람은 94%(475명)로 전년도 91%에 비해 3%p 증가했다. 지난 한 해 동안 다양한 친환경이슈가 많았던 점과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전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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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엔카닷컴, 고객 맞춤형 ‘빅데이터 추천’ 서비스 개시
SK엔카닷컴이 자사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모델을 추천하는 ‘빅데이터 추천’ 서비스를 모바일 앱에 오픈했다. 빅데이터 추천 서비스는 SK엔카의 온라인 기술과 빅데이터를 활용, 어떤 모델을 사야 할 지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성별, 연령대, 거주지역이 같은 사람들이 찾아 본 기준과 모델을 추천하여 쉽게 검색을 시작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이 서비스는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하지만 모델 선정부터 예산 수준, 등급과 연식까지 결정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했다. 모바일 앱 메인화면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정보는 한눈에 쉽게 볼 수 있게 디자인했다. 주요 프로세스를 살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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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G차량, 일반인도 규제 폐지에 '판매량' 늘어... 전월 대비 16% 증가
액화석유가스(LPG) 차량 규제가 폐지되면서 해당 차량 수요가 증가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27일 관련업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이달 LPG차량 판매량이 416대로 작년 같은 기간(348대)보다 20%(68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전월(358%)에 견줘서도 16% 증가했다.이에 따라 전체 중고차 판매량 중 LPG차 판매량의 비중은 7.3%에서 8.8%로 올랐다고 전했다. LPG차량의 판매가 늘어난 것은 지난달 26일부터 일반인들도 제한없이 LPG차량의 구입이 가능해진 것이 주요했다는 분석이다미세먼지 해소를 위해 정부는 그동안 장애인과 렌터카, 택시 등에만 허용했던 수송용 LPG 연료의 사용 제한을 폐지했다. 이에 따라 일반인도 LPG 신차는 물론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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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쏘나타, 원하는 차로 바꿔타는 ‘현대 셀렉션’에 투입
현대자동차가 지난 1월 런칭한 월 구독형(서브스크립션) 프로그램 ‘현대 셀렉션’에 신형 쏘나타를 투입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차의 신개념 모빌리티 서비스 현대 셀렉션은 월 단위 이용 요금 72만원(부가세 포함)을 지불하면 주행거리 제한 없이 쏘나타, 투싼, 벨로스터 중에서 원하는 차량으로 매월 최대 2회씩 교체해 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또 대형 SUV 팰리세이드,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 코나 EV 중 1개 차종을 월 1회, 48시간(2일) 동안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함께 제공해 상황과 용도에 맞게 다양한 차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신형 쏘나타는 26일부터 현대 셀렉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오는 29일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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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스파크·말리부 디젤’ 전액 무이자 할부 실시
쉐보레가 스파크와 말리부 디젤 모델에 한해 각각 최대 36개월, 최대 48개월 전액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는 쉐보레가 4월을 맞아 진행 중인 ‘쉐보레와 함께하는 4월의 행복’ 프로모션을 대폭 확대한 것으로, 쉐보레는 이달 트랙스, 이쿼녹스, 임팔라에도 36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적용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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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드라이빙 센터, 5월 가정의 달 ‘패밀리 이벤트’ 개최
BMW 그룹 코리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4일과 5일 이틀간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패밀리 이벤트’를 개최한다. 올해는 드라이빙 센터 최초로 선보이는 자동차 극장을 비롯해 BMW 드라이빙 프로그램, 어린이 DIY 체험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트랙에서는 전문 인스트럭터가 주행하는 차량에 동승해 짜릿한 트랙 주행을 즐길 수 있는 ‘BMW 택시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된다. 또 초등학생 및 청소년을 위한 ‘고 카트 체험 프로그램’과 만 7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베이비 레이서’ 프로그램이 1일 3회(각 90분간) 진행된다.이와 함께 드라이빙 센터 내 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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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 부산 강서-창원 신규 오픈
팅크웨어가 부산 강서 및 창원 지역에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는 본사에서 운영, 관리하는 직영 오프라인 매장으로 아이나비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틴팅필름 ‘칼트윈’, 외 차량용 헤드업 디스플레이, 공기청정기 등 차량 관련 디바이스 제품의 시연, 상담, 구매, 장착 및 A/S지원까지 원스톱(One-Stop)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유일 브랜드 스토어다.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는 인천을 시작으로 수원,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서울, 포항, 의정부점을 오픈하며 전국적으로 주요 거점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오픈으로 경남 거점을 확대했으며, 직영 브랜드 스토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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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승무원, 오는 28 ‘기아 vs 키움’ 경기 시구자로 출격
에어서울(대표 조규영)은 당사 승무원들이 오는 28일(일)에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키움히어로즈와 기아타이거즈의 경기에서 시구, 시타자로 나선다고 26일 밝혔다.이날 경기장에서는 ‘에어서울 데이’를 맞아, 에어서울 승무원 8명이 시구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승무원들은 그라운드 위에 올라, 기내 안내 방송을 하듯이 경기장의 비상구 위치와 파울볼 주의 등에 대해 안내를 하는 특별 퍼포먼스를 가진 후, 대표 승무원 1명이 직접 시구를 진행한다.시구에 나서는 김수민 승무원은 "긴장이 되기는 하지만, 에어서울의 발랄하고 활기찬 에너지를 선수분들께 전해드릴 수 있도록 멋진 시구를 선보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이외에도 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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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타항공, 5월 가정의 달 국제선 특가 이벤트 '우리가족 하트뿜뿜' 오픈
이스타항공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26일 오전 10시부터 5월 7일까지 5~6월 출발 국제선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가이벤트는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의 폭 넓은 노선 선택 폭을 제공하고자 인천, 김포, 청주, 부산, 제주 등에서 출발하는 31개 국제노선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격은 편도총액운임기준 최저가 ▲일본노선 46,000원~ ▲동북아노선 54,400원~ ▲동남아노선 82,100원~부터 예매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노선선택폭을 넓힌 국제선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혼잡한 성수기 기간을 피해 가족단위의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이번 특가를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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