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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넘쳐나는 중고차 정보, 자동차 365에 ‘多’ 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지난해 1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자동차 365‘의 조회건수가 180만건을 넘어서는 등 개시 1년 4개월 만에 자동차 종합정보포털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자동차365’는 인터넷 접속건수가 172만1260건, 모바일 조회실적이 8만1160건으로 서비스 개시 16개월 만에 조회수 180만건(일평균 3716명)을 돌파했고, 모바일 앱 다운로드 건수도 3만2077건에 이른다.특히 작년 1년간의 이용실적 대비 올해 4개월간의 이용실적이 대폭 증가했다. 실제로 지난해 1년간 총 조회건수가 54만여건이었지만 올해 4개월간 조회건수(약 120만건)가 작년 대비 2배 이상 증가, 누적 조회건수가 180만건을 넘어섰다.이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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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U-20 월드컵 폴란드 2019’ 공식 차량 지원
현대자동차가 세계 축구 유망주들의 꿈의 무대인 ‘FIFA U-20 월드컵’ 대회 공식차량을 지원한다. 오는 5월 23일부터 6월 15일까지 총 24일간 폴란드에서 개최되는 ‘FIFA U-20 월드컵 폴란드 2019’에는 24개국이 20세 이하 국가대표팀이 참가해 우치(Lodz), 루블린(Lublin), 그디니아(Gdynia), 비드고슈치(Bydgoszcz), 티히(Tychy), 비엘스코비아와(Bielsko-Biala) 등 6개 도시에서 총 52경기를 진행하게 된다.1999년부터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FIFA 주관 대회를 후원하고 있는 현대차는 이번 ‘FIFA U-20 월드컵 폴란드 2019’의 경기 진행 및 선수 이동 등 운영 전반에 이용되는 대회 공식 차량 112대를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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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랜드로버, 제주 전기차엑스포에서 ‘이보크&I-PACE’ 선봬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서 마일드 하이브리드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와 재규어 브랜드의 첫 순수전기차 ‘I-PACE’를 선보였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전기차 혁신을 향해 질주하라’를 주제로 지난 8일부터 나흘간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 해당 차종을 출품했다.재규어 랜드로버 비전의 첫 시작을 알리는 의미를 가진 랜드로버 최초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차량에 장착된 BiSG(Belt Integrated Starter Generator) 및 리튬 이온 배터리는 차량 운행시 에너지를 저장해 엔진 구동을 보조한다. 17km/h 이하로 주행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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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하이클래스 소형 SUV 외장 렌더링 공개
향후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공략할 ‘RV 프로페셔널’ 기아차의 새로운 야심작이 실루엣을 드러냈다. 기아자동차는 올 하반기 국내를 시작으로 인도, 유럽, 중국 등 전세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인 ‘하이클래스 소형 SUV’의 첫 번째 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14일 최초로 공개했다.기아차의 새로운 글로벌 소형 SUV는 혁신적이고 대범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감성적 가치가 응축된 ‘컴팩트 시그니처’를 핵심 키워드로 개발됐다.정통 SUV 스타일을 모던한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은 물론 기존 소형 SUV에서는 느끼기 힘들었던 즐겁고 편안한 주행 성능 및 탁월한 공간감을 갖췄다. 또 탑승자의 감성적 만족감까지 고려한 첨단 신기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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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로공사, 국민이 뽑은 고속도로 화장실 ‘BEST 10’ 공개
한국도로공사가 창립 50주년 기념으로 진행한 ‘느낌 있는 화장실 BEST 10’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4일까지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전국 195개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조사에는 총 1936명이 참여했다.그 결과 고객이 추천한 휴게소 화장실 1위는 망향휴게소(부산방향), 2위는 진영휴게소(순천방향), 3위는 칠곡휴게소(부산방향)였다. 이어 △김해금관가야 △문막(강릉방향) △정읍(순천방향) △옥계(속초방향) △여주(인천방향) △칠곡(서울방향) △금강 휴게소 순이었다.망향휴게소(부산방향) 화장실은 천안지역 전통문화 유산인 천안삼거리, 직산향교 등 지역 명소를 시각화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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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1분기 매출 475억원 기록 ‘성장세’
팅크웨어㈜는 2019년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475억원, 영업이익 10억원, 당기순이익 6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액 444억원, 영업이익 7억원, 당기순이익 9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 지도 플랫폼 사업이 가시화됨에 따라 해당 사업 매출이 전체 매출의 10% 가까이 차지하며 성장세를 보였다.이와 함께 최근 지도 플랫폼 개발사인 자회사 아이나비시스템즈는 국토교통부와 자율주행차용 정밀도로지도 구축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을 진행할 예정이다. 팅크웨어는 자사가 보유한 자체 기술력 및 B2B/B2G 기반의 다양한 레퍼런스를 강점으로 지도 플랫폼 사업에 박차를 가할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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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7월2일부터 제주~후쿠오카 주3회 운항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오는 7월 2일부터 제주~일본 후쿠오카 노선에 주3회(화∙목∙토요일) 일정으로 신규취항 한다고 13일 밝혔다. 제주~후쿠오카 노선은 2014년 10월부터 4년 여 운항이 중단됐지만 제주항공의 신규 취항으로 제주도민의 이 지역 여행이나, 제주를 방문하려는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제주~후쿠오카 노선은 요일별로 운항일정을 달리해 화요일에는 제주국제공항에서 오후 4시35분에 출발해 후쿠오카공항에 오후 5시50분에 도착하고, 후쿠오카에서는 낮 12시55분에 출발해 제주공항에는 오후 2시35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목요일과 토요일에는 제주공항에서 오후 4시5분에 출발해 후쿠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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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프로모션] 한국닛산 ‘더 뉴 엑스트레일’ 등 SUV 라인업 특별 혜택
한국닛산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한 달간 더 뉴 엑스트레일, 신형리프, 패스파인더 등 가족 단위 고객에 최적화된 닛산 대표 모델들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가족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SUV 모델에 대한 할인 혜택을 눈여겨 볼만하다.베스트셀링 SUV ‘더 뉴 엑스트레일(The New Nissan X-Trail)’을 닛산 파이낸스를 통해 구매할 경우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과 함께 신차 교환이 가능한 인텔리전트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금 구매 고객 역시 트림에 따라 최대 20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모든 구매 고객 대상 평생 엔진오일 쿠폰까지 제공한다. 또 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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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쉐린, 종로경찰서와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미쉐린코리아가 지난 12일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 행사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Safe Mission’ 캠페인을 진행했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의 ‘2009년~2018년까지 월별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 건수’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전체 10.8%를 차지하는 1만3326건의 어린이 교통사고가 5월에 발생하며 연중 가장 많은 사고가 발생해 온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가족나들이가 많아지는 5월, 서울시청,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미쉐린코리아, 볼보트럭코리아, 종로경찰서가 함께 ‘교통안전 체험 스트리트’를 꾸미고, 온 가족이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성을 인식하고 배울 수 있도록 ‘어린이 교통안전 Safe Mi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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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쎄오토, 폭스바겐 구리 전시장 신규 오픈
폭스바겐 공식딜러 클라쎄오토가 구리시 토평동에 폭스바겐 구리 전시장을 신규 오픈한다. 폭스바겐 구리 전시장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토평 IC,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남구리 IC와 인접해 서울 동부와 경기 동북부 지역 고객들에게 높은 접근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다.1층에 마련된 전시장은 총 연면적 803.35㎡의 규모로 넓고 쾌적한 시설 및 차분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갖추고 있으며, 폭스바겐의 프리미엄 세단 아테온과 패밀리 세단 파사트 TSI가 전시돼 있다. 또 구리 서비스센터의 바로 옆 부지에 위치해 신차 상담부터 차량 정비서비스까지 차량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 가능하다.이로써 클라쎄오토는 서울 및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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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글래스를 위한 프라이빗 미들 밴 ‘브이스타 VIP’ 출시
와이즈오토가 CEO 및 VIP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완벽하게 보장하는 국내 유일 프라이빗 미들 밴, ‘브이스타 VIP(V-Star VIP)’를 출시했다. 판매 가격은 1억8000만원(부가세 별도)이다. 최상위 VIP 고객군의 의전용으로 특수 제작된 ‘브이스타 VIP’는 운전석과 승객석 사이에 전자동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프라이빗 파티션을 설치한 국내 유일의 중형 리무진 밴으로, CEO 및 VIP들의 프라이버시를 완벽하게 보호한다. 또 이동 시 휴식과 업무처리를 위해 승객석 공간 구성을 재설계하고, 최첨단 멀티미디어 및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해 움직이는 비즈니스 라운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다.승객석 정면에 위치한 43인치 풀 HD TV는 승객석 중앙 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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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구독형 프로그램 ‘오토체인지’ 선봬
롯데렌터카가 브랜드에 관계없이 다양한 차종을 바꿔가며 탈 수 있는 구독형 프로그램 ‘오토체인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렌터카는 우선 사전 예약을 통해 오토체인지 프로그램을 50명 고객 한정으로 서울/경기/인천지역에서 3개월 간 시범 운영한 후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고객은 3개월의 시범 운영기간 동안 선택한 상품 유형에 맞춰 총 3대의 차량을 골라 탈 수 있다. 사전예약 신청기간은 5월 15일부터 21일까지이며, 만 21세 이상 개인(법인, 개인사업자 제외)이면 이용 가능하다.오토체인지 프로그램은 다양한 고객의 취향에 부응하고 경제적인 구독형 카라이프를 지원할 수 있도록 국내 최저가인 월 49만원 상품을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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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17일까지 9개 도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쌍용자동차가 평소 정비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도서지역 고객을 위해 ‘2019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무상점검 서비스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인천 옹진군의 소청도, 대청도, 백령도와 전남 신안군의 3개 섬(흑산도, 비금도, 도초도), 그리고 완도군의 3개 섬(청산도, 노화도, 소안도) 등 전국 9개 도서지역에서 대형 상용차를 제외한 쌍용차 모든 차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행사기간 내 차량을 입고하는 고객에게는 ▲와이퍼블레이드, 벌브류 등 소모성 부품 점검 및 교환서비스 ▲각종 오일류 및 부동액, 워셔액 등의 점검/보충 ▲여름철 운행을 앞두고 타이어 마모 상태 점검 및 에어컨 필터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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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고객 목소리 수시로 듣는다…‘히어(H-ear)’ 런칭
현대차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현대자동차는 온라인 상에서 고객의 의견과 제안을 수시로 듣고 고객과 함께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나가는 대고객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히어(H-ear)’를 업계 최초로 런칭한다고 13일 밝혔다.‘히어’는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해 온 고객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을 온라인 버전으로 확대 개편한 것으로, 선별된 참가자들이 오프라인 모임을 기반으로 활동하던 기존 방식을 뛰어넘어 누구든지 언제라도 현대차뿐만 아니라 자동차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영역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히어(H-ear)의 명칭은 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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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유망 사내스타트업 3사 ‘독립’
미래자동차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무장한 현대·기아차의 사내스타트업 3곳이 독립기업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현대·기아차는 ‘엠바이옴’, ‘튠잇’, ‘폴레드’ 등 유망 사내스타트업 3개사를 5월부로 분사했다고 13일 밝혔다.현대·기아차는 2000년부터 사내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분사는 2014년 이후 5년 만의 성과물로 3개 기업이 동시에 독립기업으로 설립되는 성과물을 낳았다.이번에 독립한 ‘엠바이옴’, ‘튠잇’, ‘폴레드’는 각 사별로 3~5년의 육성 및 준비기간을 거쳤으며, 자동차 실내 공기질 케어, 차량 개인화 기술, 주니어 카시트 등 자동차와 관련된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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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차, 부산 일자리 축제에 ‘청춘희망카’ 트위지 전시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11일 부산시 사직종합운동장 아시아드 조각광장에서 열린 일자리 정책박람회 ‘2019 일루와 페스티벌’에 참가,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를 전시했다. ‘일루와 페스티벌’은 시민들이 다양한 일자리정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축제형 정책박람회다. 부산시와 고용노동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일자리 프로젝트형 사업인 ‘일자리 르네상스, 부산’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로서 청년, 중·장년, 여성 등 계층별 일자리정책에 대한 정보제공 및 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이번 2019 일루와 페스티벌의 르노삼성 부스에서는 ‘부산 청춘희망카’ 지원사업에 활용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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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인천유나이티드 공식 파트너로 지역 밀착 마케팅 강화
쉐보레가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과 함께 ‘쉐보레 데이’ 이벤트를 개최하고 지역 축구팬과 시민을 대상으로 쉐보레 브랜드와 제품 알리기에 나섰다. 쉐보레는 지난 11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인천유나이티드의 홈경기에 카허 카젬 사장과 임직원, 쉐보레 카매니저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볼트EV 등 쉐보레 주력 차종과 올해 출시될 트래버스 및 콜로라도를 전시하고 경품을 제공하는 등 대대적인 판촉 활동을 펼치며 지역 밀착 마케팅을 강화했다. 또 이날 쉐보레는 한국의 축구 유망주 육성을 위해 지역 유소년 축구팀 ‘인차일드’에 훈련지원용으로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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