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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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상반기 매출 1조8683억원…전년比 6.7% 증가
쌍용자동차가 올 상반기 총 7만277대를 판매하면서 ▲매출 1조8683억원 ▲영업손실 769억원 ▲당기 순손실 776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신차 출시에 따른 내수 판매 증가에 힘입어 판매와 매출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7%, 6.7%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확대 및 경쟁 심화에 따른 영업비용 증가 등으로 인해 손실이 확대된 것이다.상반기 판매는 3차종의 연이은 신제품 출시 영향으로 내수가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하면서 16년 만의 최대 판매(2003년 상반기 72,758대)를 달성한 데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 매출 역시 내수 판매 증가 및 제품 믹스 변화 영향으로 판매 증가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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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여름 휴가철 맞이 이벤트 실시
롯데렌터카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객이 더욱 신나는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한데 모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우선 렌터카를 이용한 여행객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롯데렌터카는 오는 8월 20일까지 단기렌터카를 2회 또는 48시간 이상 대여하는 고객 전원에게 동급 이상의 차량에 대한 24시간 무료이용권을 증정한다. 특히 차급이 다른 차량을 2회 이상 빌린 경우, 가장 상위의 차급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 8월 31일까지 롯데렌터카를 대여하고 사전 체크인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이와 함께 롯데렌터카는 국내 인기 휴가지인 제주도를 찾는 여행객들이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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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노 코리아, 뚝섬 수영장에서 여름 프로모션 진행
레이노 코리아가 올 여름을 더욱 시원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STAY COOL, STAY RAYNO’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8월 3일부터 18일까지 한강 뚝섬유원지 수영장 내 레이노 부스에서 진행되며 수영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레이노 익스피어리언스 존(RAYNO Experience Zone) 및 틴팅 상담존 운영, 룰렛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과 직접 소통할 계획이다.레이노 코리아는 뚝섬 수영장 내 입점한 라면 전문 브랜드 ‘라면패밀리’ 건물 1층에 업계 최고의 열차단 및 자외선 차단 성능을 자랑하는 레이노 건축용 필름 플래티넘(Platinum)을 시공하여 고객들이 직접 성능을 체감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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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어린이 승객 대상 ‘하늘길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제주항공이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어린이 승객을 대상으로 ‘제3회 제주항공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여름휴가를 떠나는 가족 여행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만들어 주기 위해 2017년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기내 그림 그리기 대회는 만 13세 이하 어린이 승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대상 노선은 우리나라를 출발해 싱가포르, 괌, 사이판, 마닐라, 세부, 방콕, 코타키나발루, 다낭, 나트랑, 홍콩, 마카오 등 비행시간이 3시간이 넘는 국제선이다.참가신청은 따로 하지 않아도 되며, 해당편 기내에서 제공하는 도화지와 색연필을 이용해 ‘함께 여행하고 싶은 것’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면 된다. 참가한 모든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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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캐빈승무원, ‘AI’로 영어 학습
아시아나항공이 캐빈승무원의 영어회화 교육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AI튜터’ 프로그램을 시범 도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7월 26일부터 오는 8월 16일까지 3주간 강서구에 위치한 본사 교육훈련동에서 신입 캐빈승무원들 대상으로 LG CNS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영어회화프로그램 ‘AI튜터’를 활용해 영어회화 교육을 시범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AI튜터’는 음성인식과 언어지능 기술을 통해 여행 및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영어회화를 연습할 수 있는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 및 태블릿PC등에 APP을 설치해 이용가능하다. 음성인식이 가능하기에 언제 어디서나 ‘AI튜터’와 대화를 할 수 있으며, 언어지능 기술을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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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카카오 플러스 친구 7만명 돌파…이벤트 실시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가 타이어업계 최초로 카카오 플러스 친구 7만명을 돌파했다. 타이어뱅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는 지난 2018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했다. 2019년 7월 현재 친구 추가자는 7만233명으로, 월 평균 7770명이 타이어뱅크와 친구를 맺고 타이어 정보를 받아 보는 중이다.타이어뱅크의 카카오 플러스 친구 서비스는 타이어 정보, 안전운행 상식, 재미 쏠쏠한 이벤트와 알뜰 구매법 등을 제공해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이를 기념해 타이어뱅크는 고객들에게 여름 시원한 아이스커피 증정 이벤트를 오는 8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카카오톡 타이어뱅크 플러스 친구를 맺은 고객에게 추첨을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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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인천공항 터미널2에 ‘인천 운영 센터’ 건립
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터미널2 인근 부지에 첨단 ‘인천 운영 센터’(IOC·Incheon Operation Center)를 세운다. 대한항공은 운항·객실승무원들의 업무 편의 향상을 위해 인천국제공항 터미널2 인근 국제업무 2지구 7230㎡ 면적에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최첨단 IOC를 건립한다. 대한항공이 IOC를 신축하는 것은 운항·객실 승무원 브리핑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이동 거리 단축에 따른 편의 향상을 위해서다.현재 대한항공은 운항·객실 승무원 브리핑을 위해 터미널2 내 인천여객서비스지점 브리핑실과 터미널1 인근 업무 단지에 위치한 인하국제의료센터 IOC를 사용했지만 공간이 협소하거나 터미널2까지 이동 거리가 멀어 불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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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팀 타이어뱅크 선수단, 프로볼링 팬에게 인기 만점
팀 타이어뱅크 프로볼링팀이 국내 최초 12회 연속 여자 단체전 결승 진출 기록을 수립했다. 지난 22일부터 대구서 진행 중인 2019 에보나이트컵 SBS 프로볼링 대회에 참가 중인 팀 타이어뱅크는 여자부 단체전 결승을 확정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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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티볼리 결함, 원인규명 마쳐 조만간 조치할 것”
쌍용차가 베리 뉴 티볼리 가솔린 모델의 일부 차량에서 발생되고 있는 고객 불편사항에 대해 원인규명을 마쳤으며 곧 무상점검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6월 출시된 베리 뉴 티볼리 가솔린 모델 중 일부 차량에서 정차 후 출발을 위해 가속페달을 밟았을 때 간헐적으로 가속이 지연되는 현상에 대해 긴급 분석을 진행했다.그 결과 급격히 더워진 날씨 속 주행/정지가 반복되는 일부 환경에서 엔진 노킹센서가 민감하게 작동해 엔진제어유닛(ECU)이 엔진 출력을 강제로 조정하면서 발생된 현상인 것을 밝혀냈다.이에 따라 쌍용차는 ECU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센서 신호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해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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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마틴, 유벤투스 FC 친선 경기대회 스폰서 참여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을 공식 수입하는 애스턴마틴 서울은 26일 방한하는 이탈리아 명문 축구팀 ‘유벤투스 FC’의 친선 경기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자동차 브랜드 중 유일한 공식 스폰서인 애스턴마틴 서울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국제적 스포츠 경기를 후원하는 자동차 브랜드의 특전인 스폰서 차량 역시 애스턴마틴의 모델들로 제작했다. 유벤투스 FC 로고가 디자인된 스폰서 차량은 DBS 슈퍼레제라, 밴티지 및 DB11 등 총 3대이다. 스폰서 차량들은 유벤투스 FC 선수단 이동 시 사용되는 버스 2대에 나눠 패트롤 서비스를 제공한다.공식 후원에는 친선 경기 외에 공식 팬 미팅의 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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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중학생 대상 청소년 항공교실 개최
아시아나항공이 국토교통부와 함께 ‘2019년 제6회 청소년 항공교실’을 열고 지난 25일 서울시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항공 본사로 중학생 80명을 초청했다. 이번 방문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2019년 제6회 청소년 항공교실’의 일환으로 전날인 24일에는 아시아나항공 정종철 기장이 경기도 양주시 해태연수원을 찾아 ‘조종사가 되는 법’을 주제로 강연했다.이날 아시아나항공을 방문한 학생들은 항공기의 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기상 등 각종 상황에 대비해 비행과 관련된 내용을 실시간으로 총괄하는 종합통제센터, 운항승무원들이 실전처럼 비행훈련을 실시하는 B767 시뮬레이터 등 치열한 훈련 현장을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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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투아렉, 누적 생산량 100만대 돌파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대형 SUV 투아렉이 누적 생산량 100만대를 돌파했다. 2002년 1세대 투아렉이 처음 생산된 이후 약 17년 만이다. 지난 2018년 3월 베이징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3세대 투아렉은 폭스바겐의 라인업의 정점에 위치하는 플래그십 모델에 걸맞게 폭스바겐의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들의 모든 역량을 쏟아 부은 모델이다.공개 당시 폭스바겐 최고의 기술력을 담은 프리미엄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라는 찬사를 받았으며, 지난 2월 독일 디자인 어워드에서 승용차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특히 브랜드 최신 인테리어 디자인 언어를 토대로 설계된 '이노비전 콕핏'을 통해 폭스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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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코리아,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16기 선발
BMW 그룹 코리아가 ‘BMW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16기’를 선발, 브랜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 BMW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자동차 기술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산학 협력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자동차학과가 있는 협력 학교를 통해 선발된 학생들은 공식 딜러사의 서비스센터 현장실습 기회와 장학금을 제공받는다.어프렌티스 프로그램 16기에는 자동차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 142명이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등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됐다. 학생들은 BMW 공식 딜러사에 소속되어 일반 정비, 판금, 도장, 서비스 어드바이저, 보증 등 희망 직무에 따라 전문적인 교육을 받게 되며, 2020년 3월 정규직으로 전환된다.이번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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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동성모터스, 해운대 전시장에 M 퍼포먼스 스튜디오 오픈
BMW 공식 딜러사인 동성모터스가 부산 해운대 전시장에 M 퍼포먼스 스튜디오를 새롭게 오픈했다. 해운대 바닷가가 한 눈에 보이는 전시장 3층에 오픈한 M 퍼포먼스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로 서킷 컨셉을 도입해 고성능 M 모델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더했으며, 고객들이 가상 드라이빙 체험존을 통해 M 모델의 역동적인 성능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M 퍼포먼스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BMW M 전 모델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으며, 구매를 희망하는 차량에 대해 M 전용 턴테이블과 리프트를 통해 360도로 차량을 확인해볼 수 있다. 또 스튜디오에는 M 전용 엑세서리가 함께 전시돼 고객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M 차량의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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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트럭버스코리아, 트럭 누적 판매 1만대 돌파
만트럭버스코리아의 트럭 누적 판매량이 1만대를 돌파했다. 1만번째 출고 차량은 트랙터 모델인 MAN TGX 500마력 6x2 이피션트라인 3 모델로 유로 6C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하는 MAN D26 2세대 엔진과 스마트시프팅 기능이 적용된 차세대 팁매틱(TipMatic®) 변속기를 탑재해 고연비, 고성능을 실현한 장거리 운송용 트랙터 모델이다.만트럭버스코리아 막스 버거(Max Burger) 사장은 “많은 고객 분들이 MAN 트럭의 가치를 인정해주신 덕분에 누적 판매대수 1만대를 기록하게 됐으며, 수입 상용차 브랜드 중 가장 광범위한 모델 라인업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고객들이 운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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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대 ‘아우디 A5 스포트백 45 TFSI’ 사전계약 실시
아우디 코리아가 오는 26일부터 스포티한 중형 세단 ‘아우디 A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2019년식 모델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 2019년식 ‘아우디 A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다이내믹하며 우아한 외관 디자인을 자랑하는 스포티한 중형 세단인 ‘아우디 A5’의 2세대 완전 변경 모델이다.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 및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kg.m, 최고속도 210km/h(안전제한 속도)의 다이내믹하고 강력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아우디 고유의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가 적용됐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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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 착한 렌터카 ‘모빌리티 뱅크’ 2기 시동
취약 계층을 위한 무상 렌터카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공로로 최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은 SK네트웍스의 ‘모빌리티 뱅크’가 두 번째 지원 대상 공모에 나선다. ‘모빌리티 뱅크’는 SK네트웍스의 렌터카 사업 브랜드인 ‘SK렌터카’가 보유한 중고 경상용차(다마스)를 활용해 경제적 이유 등으로 자동차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기업 등에 1년간 무상 임대해주고, 각 기업들은 업체 특성에 맞춰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상생 협력 모델이다. SK네트웍스는 지난해 ‘모빌리티 뱅크’ 1기 론칭을 통해 사회적 경제 기업 58개사를 선정하고 참여기업들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왔다. 참여기업들은 ‘모빌리티 뱅크’를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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