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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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승무원 발 건강 위한 맞춤 수제화 지급
제주항공이 객실승무원들의 편안한 비행과 건강을 위해 수제화를 제공하기로 했다. 오랜 시간 선 채로 비행해야 하는 승무원들의 업무 특성을 고려해 자신의 발에 맞는 신발을 제공해 피로도를 낮추는 등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결정이다.이를 위해 제주항공은 사내에 3D 풋스캔 장비를 갖추고 모든 승무원들의 발을 스캔해 발길이, 발볼, 발등 높이, 발바닥 아치높이 등을 측정한 뒤 개인의 신체 특성에 맞는 수제화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수제화는 성수동 수제화타운에서 제작되며, 올해 말까지 3D 스캔과 수제화 제작을 마친 후 내년부터 지급할 예정이다.제주항공 관계자는 “승무원들 사이에서는 ‘걸어서 방콕까지 간다’는 얘기가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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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추석맞이 6박7일 시승 이벤트 실시
현대자동차가 올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11일부터 17일까지 6박7일간의 ‘추석맞이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시승 이벤트 대상은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로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8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응모 고객 중 총 300명을 추첨해 9월 5일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이번 명절 귀성차량으로 지원되는 10개 차종은 아반떼, i30, 벨로스터, 쏘나타, 그랜저, 그랜저 하이브리드, 베뉴, 코나, 투싼, 싼타페 등 총 300대다.현대차 관계자는 “고객들의 추석연휴가 더욱 풍성해질 수 있도록 추석 맞이 시승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대표 모델 10개 차종이 준비되어 있으니 평소에 관심있던 차량을 직접 시승해 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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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딜러도 꺼리는 ‘일본차’…BMW 화재 때보다 ‘심각’
7일 온라인 중고차 경매 서비스 헤이딜러가 일본 불매운동에 따른 중고차 시장의 반응에 대한 중고차 딜러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헤이딜러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설문 응답자 1444명 중 90% 이상인 1304명(90.3%)이 ‘불매운동으로 일본차 매입이 꺼려진다’고 밝혔다. 또 응답자 중 74%(1069명)가 BMW 화재사건 보다 일본 불매운동이 더 큰 악재라고 대답했다.중고차 딜러들은 일본 불매운동으로 일본 브랜드 대신 매입하게 되는 다른 브랜드(중복응답 포함)로 독일 수입차(BMW,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67%, 국산차(현대, 기아 등) 52%, 미국 수입차(포드, 캐딜락) 12%, 기타 유럽 브랜드(푸조, 랜드로버 등) 7%를 꼽았다.참고로 헤이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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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엔카닷컴 “일본차 매물은 늘고 소비자 관심은 줄었다”
일본차가 중고차 시장에서 매물은 늘고 있지만 소비자로부터 외면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엔카 직영 중고차 플랫폼 SK엔카닷컴이 지난 7월 한 달간 SK엔카닷컴에 등록된 5개 일본 브랜드 차량의 등록 대수, 문의 건수, 조회수를 조사한 결과 전월 대비 매물은 늘고 문의 건수와 조회수는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SK엔카닷컴에 등록된 닛산, 토요타, 렉서스, 인피니티, 혼다 5개 일본 브랜드 차량의 관심도가 일제히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7월 한 달간 조회수가 전달대비 평균 -18.1% 줄었다. 한 달 동안 관심도가 가장 많이 하락한 브랜드는 혼다로 -22.9% 줄었으며, 5개 일본 브랜드 중 국내 판매량이 가장 많은 렉서스 차량의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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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코나 하이브리드' 추가…2020년형도 판매 돌입
현대차가 처음으로 SUV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접목시킨 ‘코나 하이브리드’가 출시됐다. 현대자동차는 7일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을 비롯해 연식변경 모델 2020 코나(가솔린·디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아울러 현대차는 이번 2020 코나를 출시하면서 기존 8개로 운영하던 트림을 3개로 간소화했으며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후방 주차거리 경고 등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특히 2020 코나 디젤 모델에는 요소수 타입의 신규 디젤 엔진을 적용해 기존 대비 약 4.2% 개선된 17.5km/l의 연비를 확보하고 사륜구동 옵션을 신규로 추가했다.이번에 새로 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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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 전남 목포점 신규 오픈
팅크웨어가 전남 목포에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는 본사에서 운영·관리하는 직영 오프라인 매장으로 아이나비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틴팅필름 ‘칼트윈’을 비롯해 차량용 헤드업 디스플레이, 공기청정기 등 차량 관련 디바이스 제품의 시연, 상담, 구매, 장착 및 A/S지원까지 원스톱(One-Stop)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유일 브랜드 스토어다.현재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는 인천을 시작으로 수원,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서울, 포항, 구미, 의정부, 부산 강서, 창원점 등 12개점을 구축하며 지점을 넓히고 있다. 팅크웨어는 이번 목포점을 오픈함에 따라 전남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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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컨 공식딜러 선인자동차, KPGA 황인춘 골퍼와 공식 후원
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선인자동차가 KPGA 황인춘(46) 선수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링컨 공식딜러사, 선인자동차는 지난 1일 남서울CC 에서 황인춘 선수와 후원식을 갖고 링컨 노틸러스(Nautilus)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후원식에는 링컨코리아 정재희 대표 및 선인자동차 장인우 대표가 참석해 황인춘 골퍼와의 후원 계약을 축하했다. 황인춘 선수가 뛰어난 실력과 노력을 바탕으로 최근 코오롱 오픈 2위 기록, 메이저 대회인 디오픈 챔피언십 출전해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처럼 선인자동차는 황인춘 선수가 베테랑의 관록을 보여주며 젊은 선수들에게 귀감이 되고, 끊임없이 진보하는 황인춘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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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애프터마켓에 부는 필(必)환경 바람 ‘솔솔’
우리나라 산업 전반에 에코 열풍이 불고 있다. 매년 한국의 메가트렌드를 제시하는 서울대 김난도 교수는 올해의 키워드로 ‘Green Survival’을 제시했다. 이는 친환경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는 ‘필(必)환경’ 시대가 되고 있으며, 올해가 그 과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도 예외는 아니다. 정부와 지방단체들은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과 전기차 구매 지원 등 친환경 정책을 속속 내세우고 있으며, 운전자들 사이에서도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를 보이는 추세이다. 이로 인해 최근 자동차업계는 친환경 튜닝, 카케어, 정비 기술에 크게 주목하고 있다. 오는 10월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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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트럭버스코리아, 트럭 누적 판매량 1만대 돌파
세계적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트럭버스그룹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가 트럭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만트럭버스코리아가 2002년 2월 처음으로 판매한 1호 모델은 ‘F2000 24톤 덤프트럭’이었으며, 2008년 1월 1000번째 트럭을 판매하기까지는 6년이 걸렸다. 이후 판매가 가속화되면서 5000대 판매까지 7년 8개월(2015년 9월), 1만대 달성까지는 3년 10개월이 걸렸다.비록 5000대 판매까지 13년 넘게 걸렸지만 이후 5000대를 더 판매하는 데 걸린 시간은 1/4 정도에 불과해 빠른 성장세를 나타냈다.누적 판매된 1만대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차종은 트랙터(4545대)로, 전체 판매량의 45%를 차지했다. 덤프트럭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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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대학생 서포터즈 ‘조이버’ 모집
제주항공은 광주와 전남∙전북 등 호남권 소재 대학생과 유학생을 대상으로 항공산업 마케팅 실무를 경험하며 호남지역의 여행 매력물을 전세계에 알리는 대학생 서포터즈 ‘조이버(Joyber)’를 모집한다. ‘조이버’는 제주항공 마케팅담당자와 함께 국내·외 항공산업 동향과 여행 트렌드 분석을 기초로 브랜드 홍보와 노선 활성화를 위한 영상 콘텐츠 기획과 제작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호남지역 조이버 오는 8월15일까지 모집하며 ▲제주항공 대학생 홍보대사 ‘조이버’ 홍보 영상물이나 ▲무안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제주항공 국제선 홍보 영상물을 제작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 올린 후 해당 URL을 지원서에 적어 넣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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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엔카닷컴, 앱 리뷰 쓰면 에어팟·치킨 상품권 등 증정
SK엔카닷컴이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 앱 리뷰를 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과 치킨 상품권을 증정하는 ‘나만 에어팟 없어 내 멘탈 바사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SK엔카닷컴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8월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에 접속, SK엔카 앱에 평점과 리뷰를 남기고 해당 화면을 캡처해서 응모페이지(공식홈페이지/앱>이벤트>응모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기존 앱 설치 유저 역시 참여할 수 있으며 정성껏 쓴 리뷰일수록 당첨확률이 올라간다.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무선충전 에어팟 2세대를 10명에게 치킨 상품권을 제공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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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타이어뱅크, 13회 연속 여자 단체전 결승 진출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의 프로볼링팀 ‘팀 타이어뱅크’가 국내 프로볼링 최초 13회 연속 여자 단체전 결승 진출을 기록했다. 타이어뱅크는 지난 1일부터 전북 군산서 진행 중인 2019 로드필드컵 SBS 프로볼링 대회서 팀 타이어뱅크가 국내 프로볼링 최초 13회 연속 단체전 결승에 진출했다고 6일 밝혔다.아울러 개인전에서는 최현숙 프로가 국내 최다 9회 우승 기록에 도전한다. 오는 9일 치러지는 결승전 결과에 따라 팀 타이어뱅크는 단체전 8회 우승, 개인전 최대 우성 등의 국내 프로볼링 유일의 진기록을 달성하게 된다.한편 팀 타이어뱅크 프로볼링팀은 지난 3월 여자프로볼링 청주 투어에서 개인전 우승(유현이), 준우승(최현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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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싱가포르 ‘순항’…첫 달 탑승률 84%
제주항공은 부산~싱가포르 노선이 취항 첫 달 84%의 평균 탑승률을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부산~싱가포르 노선은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노선 중 가장 거리가 긴 노선으로 비행거리 4700㎞, 운항시간은 약 6시간 정도이다.제주항공은 지난달 4일 부산~싱가포르 노선에 주4회(한국 출발 기준 화∙목∙토∙일요일) 운항을 시작해 8월 4일까지 모두 36편을 운항하며 5270명을 태워 84%의 탑승률을 기록했다.이 기간 부산기점 국제선 전체 탑승률도 이와 비슷한 수준이고, 취항 초기 상대적으로 노선 인지도가 낮은 점을 감안할 때 취항 첫 달 비교적 좋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제주항공은 평가했다.그동안 제주항공은 취항 초기 20~3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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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사고차량 지원 설문조사 경품 이벤트 실시
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9월 30일까지 약 두 달 간 마이 폭스바겐 앱(My VW App) 가입 및 차량등록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고차량 지원 프로그램 관련 설문조사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마이 폭스바겐 앱 가입 및 차량등록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에 참여한 선착순 2만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트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설문조사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9월 30일까지 마이 폭스바겐 앱에 접속한 후 로그인 하면 나타나는 온라인 설문 팝업을 누르면 된다. 간단한 설문조사를 마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폭스바겐코리아는 이번 설문결과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안전하고 불편함 없이 차량을 이용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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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 도로교통공단과 ‘안전벨트 캠페인’ 팝업 운영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오는 23일까지 서울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에서 ‘SIT, BELT!’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팝업 라운지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운전면허시험장을 찾는 기존 운전자는 물론 새롭게 운전을 시작하는 예비 운전자들에게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고, 이를 통해 올바른 주행 습관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은 교통사고 발생 시 생사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국내 뒷좌석 안전벨트 착용은 32%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기간 중 강남 운전면허시험장 2층에 캠페인 라운지를 마련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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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수입차 1만9453대 신규 등록…전월比 0.3% 늘어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7월 수입차 신규 등록대수가 전월 1만9386대 보다 0.3% 늘어난 1만9453대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7월 2만518대인 것과 비교하면 5.2% 줄었으며, 누적대수 역시 12만8767대로 전년 16만627대 보다 19.8% 감소한 것이다. 7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메르세데스-벤츠 7345대로 1위에 올랐고, 뒤를 이어 BMW 3755대, 렉서스 982대, 미니 906대, 볼보 866대, 토요타 865대, 포드·링컨 762대, 지프 706대, 폭스바겐 544대, 랜드로버 527대, 혼다 468대, 푸조 368대, 포르쉐 360대, 닛산 228대, 캐딜락 202대, 시트로엥 151대, 재규어 149대, 인피니티 131대, 마세라티 103대, 람보르기니 17대, 롤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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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현대렌탈케어와 마일리지 적립 제휴
아시아나항공이 현대렌탈케어와 손잡고 양사 이용고객에게 새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의 ‘마일리지 적립몰’ 또는 현대렌탈케어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현대렌탈케어의 렌탈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한 상품당 아시아나클럽 5000마일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최대 3개 상품 구매시까지 혜택을 제공하며 총 1만5000마일까지 적립 가능하다.현대렌탈케어의 렌탈 상품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제품들로 구성돼 있으며, 상품 가입시 개별 책정된 월정액만 지불하면 제품 렌탈을 비롯해 케어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한다.아시아나항공은 양사 제휴를 기념해 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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