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베스파, 신모델 ‘GTS SuperTech’ 공개
베스파 코리아가 유통하는 이탈리아 명품 모터사이클 브랜드 ‘베스파(Vespa)’가 지난 23일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베스파 라운지’에서 가장 강력하고 효율적인 엔진을 보유한 신모델 ‘GTS SuperTech’를 새롭게 공개했다. 2003년 출시 이후 16년 만에 풀 체인지 된 GTS SuperTech는 베스파를 상징하는 대표 모델인 GTS 제품 가운데서도 최상위 그룹에 포함된다. GTS SuperTech는 노란색 컬러의 혼 커버와 휠 부분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완성했으며, 베스파를 상징하는 둥근 LED 전조등이 장착되어 최상의 시인성을 제공한다.또 속도와 전체 주행거리, 부분 주행거리, 주변 온도, 연료 잔량과 같은 기본 정보를 한눈에 표시한 4.3인치 TFT
-
현대차그룹, 중국 상하이에 ‘수소 비전관’ 첫 개관
현대차그룹은 중국 상하이 쓰지(世紀)광장에 현대차그룹의 수소전기자동차 기술과 친환경 수소 에너지가 만들어 갈 미래 수소 사회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수소 비전관 ‘Hyundai Hydrogen World(现代氢世界)’를 개관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중국에서 최초로 마련된 수소 비전관 오픈이 그동안 축적해온 수소전기차 관련 기술력과 미래 수소 사회에 대한 비전을 중국 시장에 전달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수소 비전관이 위치한 상하이 쓰지광장은 상하이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난징동루 보행거리의 중앙에 위치해있다. 이곳은 1일 평균 유동 인구가 5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사람들이 붐비는 상하이의 대표적인 랜
-
[신차출시] 리얼 아메리칸 픽업트럭, 쉐보레 ‘콜로라도’…3855만원부터
쉐보레가 26일 쉐보레 브랜드의 100년이 넘는 헤리티지를 담은 대표 모델 ‘콜로라도’를 출시, 본격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콜로라도는 최고 출력 312마력, 최대 토크 38kg.m의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동급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최대 3.2톤의 견인 능력을 갖춘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콜로라도는 2열 좌석이 있는 4도어 크루 캡(Crew Cab)의 쇼트 박스(Short box) 모델로, 동급 최장의 휠베이스(3,258mm)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과 더불어 1170리터에 이르는 대용량 화물적재 능력을 갖췄다.또 쉐보레 카마로 등에 선보였던 능동형 연료 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견인 중량, 주
-
제주항공, 좌석 간격 넓힌 ‘뉴 클래스’ 김포~부산 노선 운영
제주항공이 앞뒤와 좌우 간격을 넓힌 프리미엄 좌석인 ‘뉴 클래스’ 좌석을 오는 9월 1일부터 김포~부산 노선에서 서비스한다.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 서비스인 ‘뉴 클래스’는 현재 부산기점 싱가포르와 타이베이, 다낭, 도쿄와 후쿠오카 등 국제선 5개 노선에서 서비스 하고 있다.김포~부산 노선 ‘뉴 클래스’ 서비스는 오전 7시35분(화∙목∙토) 김포 출발편과 오후 7시30분(월∙수∙금) 부산에서 출발하는 편에서 이뤄진다.제주항공은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것을 반영하고, 여행자들에게 새로운 경험 요소를 제공하기 위해 ‘뉴 클래스’ 좌석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뉴 클래스’는 기존 189석의 좌석 배치
-
대한항공, 임직원 가족 대상 탁구교실 열어
대한항공은 임직원 자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2차에 거쳐 탁구교실을 연다. 1차는 앞서 지난 24일~25일 인천시 소재 계양체육관에서 임직원 자녀 초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이어 진행하는 2차는 8월 31일~9월 1일 양일간 탁구에 관심이 많은 임직원 배우자 50명이 참여해 선수와 코칭 스태프로부터 전문적인 탁구 레슨을 받게 된다.이번 행사는 대한항공 탁구단의 재능기부 활동으로 임직원 가족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배움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회사와 직원 가족간의 소통 강화 차원에서 마련됐다.대한항공은 이번 탁구교실 행사 종료 후 어린이들이 탁구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임직원 자녀 대상 탁구대회도
-
아시아나, 취향지 캠페인 위한 인스타그램 오픈
아시아나항공이 여행지를 선정하고 어디에서 무엇을 할지 계획하는 패턴에서 벗어나 본인의 취향에 따라 무엇을 하고 싶은지를 먼저 생각해보고 여행지를 찾아보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아시아나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오픈해 매일 1개의 ‘취향’ 여행을 소개한다. 예를 들어 ‘맥주’를 좋아하는 취향을 갖고 있는 분들을 위해 ▲순하고 청량한 ‘충칭맥주’ ▲ 강한 몰트와 진한 풍미의 ‘싱가포르맥주’ ▲구수한 보리맛과 짜릿한 탄산의 ‘하얼빈맥주’ 등 맥주 취향 여행지를 소개하는 방식이다. 아시아나는 다양한 취향별 여행지를 캠페인이 종료되는 9월 30일까지 소개한다는 계획이다.나아가 아시아나는 다양한 취향에 맞춰
-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안내로봇 고객 응대 서비스 개시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대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고객 응대를 위한 AI 음성 인식 안내로봇 3대를 도입해 신개념 고객 응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의 L층 쇼케이스에는 26일부터 안내로봇 총 3대가 운영되며, 안내로봇은 ▲시설 위치, 운영시간 등 전시장 안내 ▲전시차량 안내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안내 ▲QR코드를 통한 견적 안내 ▲사진 촬영/공유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안내로봇은 AI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이 가능하며, 주변의 장애물을 감지해 이동 가능한 자율주행 기능 탑재로 고객에게 현장 길 안내 및 시설 안내(에스코트) 서비스를 제
-
쉐보레, SK 와이번스 홈경기서 ‘쉐보레 브랜드 데이’ 열어
쉐보레가 프로야구 정규 시즌 기간 동안 인천 SK 행복드림 구장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즐길 거리로 프로야구 팬들을 만났다. 쉐보레는 SK 행복드림 구장에서 SK와이번스와 기아 타이거즈의 경기가 열린 지난 25일을 ‘쉐보레 브랜드 데이’로 지정하고, 구장 내 쉐보레 전 차종 전시 및 포토존 운영, 술래 잡기 이닝 이벤트인 ‘쉐비맨을 잡아라’ 등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젊고 역동적인 쉐보레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용태 상무는 “쉐보레는 야구와 축구 등 스포츠를 사랑하는 고객에게 젊고 열정이 넘치는 쉐보레 브랜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쉐보레는 스
-
르노삼성, 스타필드 하남에 ‘프리미에르 라운지’ 운영
르노삼성자동차가 최상위 플래그십 브랜드 ‘프리미에르(PREMIERE)’ 론칭을 기념해 스타필드 하남에서 오는 31일까지 ‘PREMIERE, The ART of Journey’ 전시행사를 진행한다. ‘프리미에르 라운지’에서는 SM6와 QM6 PREMIERE 모델을 모두 만나볼 수 있으며, 고급사양이 집약된 PREMIERE만의 완벽한 디테일을 체험할 수 있다.이와 함께 ‘PRMIERE Quiz’ 이벤트와 ‘SNS 해시태그 사진 인화 서비스’ 등 현장 이벤트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프리미에르 라운지’는 스타필드 하남 사우스아트리움 1층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행사기간 중 매일 낮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한다.김태준 르노삼성차 영업본부장은
-
K Car, 한가위 맞이 ‘최대 300만원 할인’ 기획전 실시
K Car(케이카)가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중고차 구매를 계획 중인 소비자들을 위해 ‘한가위라서 한가득 준비했다’를 주제로 한 위클리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한가위라서 한가득 준비했다’에서는 경차부터 중형, 대형, 승합차 등 다양한 176대의 국산차 매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현대 아반떼 AD, 그랜저 HG, IG, 르노삼성 SM6, QM6, 기아 올 뉴 K7, 더 K9 등 중고차 대표 인기 모델이 가격대 별로 다양하게 마련했다. 할인율이 가장 큰 모델은 2017년식 제네시스 EQ900 5.0 GDI 리무진으로, 300만원 할인된 720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주행거리 2만9237km에 2017년식 현대 그랜저 IG는 100만원
-
‘베뉴 VS 셀토스’, 가장 많이 선택받은 등급 및 옵션은?
합리적인 가격에 신차 구매를 돕는 자동차 종합 플랫폼 겟차가 현대·기아차 신형 모델의 인기 등급과 옵션을 발표했다. 현대·기아차가 지난 7월 공개한 소형 SUV 베뉴와 셀토스 출시 후 7월 31일까지 겟차 앱을 통한 구매 예정 고객의 상담 요청 내용을 분석했다. 그 결과 현대차 베뉴는 중간 등급인 ‘1.6 모던’에 가장 많은 견적이 몰렸다. 총 252건의 구매 상담 신청 건수 중 61%에 해당하는 154건을 기록한 것.이는 변속기를 비롯해 수동 조작의 소요가 큰 하위 트림보다는 많은 편의 옵션을 갖춘 걸 선호한 결과로 보인다. 동시에 필요 이상의 옵션이 얹힌 플럭스 등급으로의 진입은 꺼리는 예비 구매자들의 실속 소비 성향이 모던으로의
-
재규어랜드로버, 산학협력 학생 대상 ‘I-PACE 전기차 트레이닝’ 실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자동차 정비기술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자동차를 전공하는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순수전기차 특화 교육을 실시했다. ‘I-PACE 전기차 트레이닝’은 차세대 자동차 산업의 핵심으로 성장할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기차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자동차 정비 교육 프로그램이다.이번 교육은 지난달 24일 경기자동차고등학교, 30일 인덕공업고등학교에서 약 50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지원하는 순수전기 SUV인 I-PACE를 활용하여 진행됐다.교육 내용은 전기차에 적용되는 기술 및 실제 차량에 사용되는 배터리를 통해 고전
-
제주항공, 삼성카드와 ‘맞손’…다양한 혜택 제공
제주항공이 지난 22일 오후 서울 중구 삼성본관빌딩에서 원기찬 삼성카드 사장과 이석주 제주항공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제주항공과 삼성카드는 카드 상품 개발을 비롯해 신규회원 발굴과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개발 등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이에 맞춰 제주항공은 포인트 적립과 라운지를 포함한 부가 서비스 제공, 호텔 할인 등 제주항공이 가지고 있는 여행 인프라를 활용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제주항공 관계자는 “신규고객을 창출하고 고객들의 충성도를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담은 제휴 상
-
르노삼성, 부산시와 ‘지역제품 애용 공동선언식’ 개최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22일 부산시청에서 부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제품 애용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동선언식은 르노삼성자동차를 필두로 한 지역제품 사주기 운동의 적극적 실천을 공언하는 자리로, 행사에는 르노삼성자동차 이해진 제조본부장을 비롯해 오거돈 부산시장,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심상균 부산경영자총협회 회장, 부산지역 개인·법인택시조합, 시민단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르노삼성차와 부산시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 침체라는 위기 상황에 공감하며 부산 대표 제조기업인 르노삼성차의 차량들을 지역 관공서 및 주요 경제단체에서 적극 구매해 지역 경제 활성화뿐 아니라
-
대한항공, 한여름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 실시
대한항공은 지난 22일 충청남도 목천읍 서리에서 대한항공 소속 배구단 점보스 선수들과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활동은 비용 문제 등으로 열악한 주거 환경에서 고통받는 사람들이 제대로 된 집에서 살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이 무보수로 설계와 노동을 통해 집을 지어주는 전세계적인 공동체 봉사 프로그램이다.이번 봉사활동에는 건축비 지원 외에도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 소속 선수 20명과 임직원 및 가족 약 20명 포함 총 40여명이 직접 동참해 벽돌 나르기, 지붕 올리기, 목조 작업, 단열재 붙이기 등에 구슬땀을 흘렸다.대한항공은 2001년부터 안정된 보금
-
기아차, 추석 귀향차량 300대 무상지원 실시
기아자동차가 추석 연휴를 맞아 총 300대의 귀향 차량을 고객들에게 무상 대여해주는 5박 6일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아차는 전국 지점을 통해 올 하반기 최대 이슈 차종인 ‘셀토스’와 ‘K7 프리미어’를 비롯해 더 K9, 스팅어 등을 추석 귀향 차량으로 지원한다.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오는 9월 3일까지 기아차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시승 신청이 가능하다. 단 더 K9과 스팅어의 경우 만 26세 이상으로 신청을 제한한다. 기아차는 추첨을 통해 총 300명을 선정해 9월 11일부터 9월 16일까지 5박 6일간 귀향 차량을 지원할 계획이다.기아차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객들이 기아차와 함께 안전
-
SK엔카닷컴 “현대 팰리세이드 중고차, 가장 빨리 팔리는 차”
SK엔카닷컴이 최근 SK엔카 플랫폼에서 거래된 차량의 평균 판매 기간을 조사한 결과 현대 팰리세이드가 평균 판매 기간이 가장 짧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6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SK엔카닷컴에서 판매 신고된 매물 중 연식 별로 100대 이상 판매된 차량을 대상으로 이뤄졌다.이번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평균 판매 기간은 9.1일이다. 지난해 말 출시 후부터 국내 대형 SUV 붐을 일으킬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팰리세이드는 중고차의 경우 신차 구매 시 거쳐야 하는 출고 대기 기간이 없어서 휴가철과 관계없이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 그랜저 TG(2005년식)가 12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