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쏘카, 7월까지 벤츠 전기차 ‘더 뉴 EQC’ 200대 운영
쏘카(대표이사 박재욱)가 1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전기차 공유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쏘카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이달 초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더 뉴 EQC’ 80대를 서비스에 우선 배치하고, 이후 오는 7월까지 총 200대를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이는 국내 차량 공유 서비스가 운영하는 전기차 모델 중 최대 규모다. 더 뉴 EQC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관련 기술 브랜드 EQ의 첫 순수 전기차로, 지난해 10월 국내에 출시됐다.쏘카는 이달 초 더 뉴 EQC를 서울, 경기 지역에 우선 도입한다. 오는 7월에는 제주까지 운영 지역을 확대해 총 150여개의 쏘카존에서 더 뉴 EQC 차량을 만나볼 수 있다.더
-
현대차그룹-한화큐셀, 태양광 연계 에너지 저장장치 사업 협력
현대차그룹과 글로벌 태양광 선도기업 한화큐셀이 전기차 재사용 배터리 기반 태양광 연계 에너지 저장장치(ESS) 공동 개발 및 글로벌 사업 전개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추진한다. 현대차그룹과 한화큐셀은 지난 29일 한화그룹 본사 사옥에서 현대차그룹 지영조 사장, 한화큐셀 김희철 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태양광 연계 ESS 공동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전기차에서 회수한 배터리와 태양광 시스템을 연계한 신사업 협력을 골자로 ▲전기차 재사용 배터리 기반 가정용/전력용 ESS 제품 공동 개발 및 한화큐셀 독일 연구소 내 태양광 발전소를 활용한 실증 전개 ▲양사 보유 고객 및 인프라를 활
-
제네시스, KPGA 코리안투어 후원 4년 연장키로
제네시스가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코리안투어를 4년간 연장 후원하며, 코로나19로 침체된 한국 골프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키로 했다. 제네시스는 지난 29일 서울 강남구 제네시스 강남에서 사업부 이용우 부사장과 KPGA 코리안투어 선수대표인 홍순상 프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네시스-KPGA 공식 후원 연장 조인식’을 진행했다.이번 후원 연장으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총 16억원 규모의 후원금을 KPGA에 전달해 한국 남자 골프 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제네시스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간 KPGA를 후원해왔으며, 한국 남자 골프 투어 사상 최초로 투어 포인트 상금 제도인 '제네시스 포인트'를 도입하는 등 한국 골프
-
중고차도 당일 배송…언택트 시대 배송 전쟁 격화
유통업계발 배송전쟁이 중고차 업계까지 확산됐다. 온라인에서 클릭 몇 번이면 중고차를 살 수 있고 주문 당일 집 앞까지 배송해준다. 비대면 구매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언택트 마케팅을 확대하는 한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에 맞서 매출 손실을 최소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온라인 구매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한 곳은 국내 대표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다. 케이카의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통해 오전 11시 전에 결제를 완료하면 당일 오후 원하는 장소로 직영중고차를 보내준다. 원하는 배송일을 별도로 지정할 수도 있다. ‘내차사기 홈서비스’는 지난 2015년 론칭 이후 누적 이용건수 20만건을 돌파했다.
-
람보르기니, 최초 하이브리드 슈퍼카 ‘시안 FKP 37’ 레고 출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가 레고 그룹(LEGO)과 제휴해 람보르기니 최초의 하이브리드 슈퍼카 ‘시안 FKP 37(Sián FKP 37)’을 1:8 스케일의 레고 모델을 출시한다.‘레고® 테크닉 람보르기니 시안 FKP 37’은 역사상 가장 빠른 람보르기니이자 브랜드 최초의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인 시안 FKP 37의 V12엔진, 리어 스포일러, 서스펜션과 람보르기니 배지가 장착된 휠의 조향까지 모두 사실적으로 재현됐다.총 3696개의 레고 부품으로 구성된 이 모델은 실내에 재현된 세부 요소를 잘 드러내기 위해 시저 도어 형태로 개폐되며, 실제 작동하는 패들 기어시프트가 달린 8단 변속기, V12 엔진과 실제 움직이는 피스톤, 4
-
아시아나항공, 수요 대응 맞춤 전략으로 위기 돌파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국내 기업인들의 원활한 해외업무 수행과 국내 복귀를 희망하는 재외국민들을 위한 전세기 운영을 확대하고, 화물수송에 역량을 집중해 수익성 개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30일 중국 광저우로 향하는 삼성디스플레이 엔지니어 약 140여명 등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에 걸쳐 총 4회의 전세기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약 840여명의 국내 기업인들을 수송할 계획이다.아시아나항공은 앞서 지난 3월 13일 베트남 번돈공항으로 향하는 삼성디스플레이 엔지니어 186명을 시작으로 4월 23일 베트남 번돈행 LG디스플레이 및 LG전자 엔지니어 226명, 4월 30일 터키행 현대자동차 엔지니어
-
토요타코리아, ‘토요타 썸머 홈커밍 서비스 캠페인’ 실시
토요타코리아는 여름철을 맞이해 고객의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차량운행을 위해 6월 한 달 간 ‘토요타 썸머 홈커밍(Summer Homecoming)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캠페인 대상은 차량 보증 서비스 기간이 만료된 고객으로, ▲캐빈 에어필터 ▲에어 클리너 엘리먼트 ▲타이어 ▲와이퍼 러버 및 블레이드의 부품가격 및 공임 15%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와는 별도로, 딜러 서비스 센터에 입고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무료로 차량 살균소독 서비스를 상시 제공한다.토요타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여름철을 맞아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캠페인 기간 동안 교체가
-
엔카닷컴, 함께 타고 싶은 패밀리카 1위 ‘현대 팰리세이드’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가족들과 함께 타고 싶은 패밀리카”를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산차는 현대 팰리세이드, 수입차는 BMW X6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엔카닷컴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엔카닷컴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 타고 싶은 패밀리카”를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에는 총 2004명이 참가했으며, 국산차과 수입차 후보 중 각각 최대 2개씩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투표 대상 후보 패밀리카는 엔카닷컴에 등록된 인기 모델로 국산차는 ▲기아 올뉴 카니발 ▲기아 쏘렌토(MQ4) ▲기아 K7 ▲기아 K5 ▲르노삼성 QM6 ▲르노삼성 SM6 ▲쉐보
-
오윈, 지역소상공인에 ‘드라이브 스루’ 기술 무상지원
카 커머스 앱 오윈(OWiN, 대표 신성철)이 지역 소상공인에 드라이브 스루 기술을 무상 지원하며, 코로나19로 침체된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오윈’은 지역 소상공인들이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로 고객 접점을 넓힐 수 있도록 기술을 지원하는 ‘F&B(Food&Beverage) 드라이브 스루’ 파일럿 서비스를 오는 7월 24일까지 2개월간 진행한다. 코로나 위기를 함께 극복하겠다는 취지로 파일럿 기간 동안 무상으로 드라이브 스루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오윈의 ‘F&B 드라이브 스루’는 원하는 상품을 앱으로 미리 주문, 결제하고, 도착 예정 시간에 매장 앞에 도착하면 점원이 차 안으로 상품을 전달하는 서비스다. 차에서 내릴
-
쌍용차, 소비자 만족도 높은 영국시장 마케팅 강화
쌍용자동차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글로벌 자동차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주요 수출시장인 영국에서 높은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를 바탕으로 현지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는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거진 ‘어니스트 존(Honest John)’이 최근 발표한 ‘2020 어니스트 존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포르쉐, BMW, 메르세데츠-벤츠 등 세계적인 자동차브랜드들을 제치고 4위에 오르며 3년 연속 브랜드만족도 평가 Top 5에 올랐다.자동차 소유주 1만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설문조사는 전반적인 만족도는 물론 ▲차량신뢰성 ▲안락함 ▲연비 ▲실용성 ▲주행성능 등을 항목별로 평가했으며, 쌍용차는 렉서스(L
-
지프, ‘올 뉴 랭글러 루비콘 레콘 에디션’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지프(Jeep®)가 ‘올 뉴 랭글러 루비콘 레콘 에디션(All New Wrangler Rubicon Recon Edition)’ 출시를 기념해 ‘나만의 Jeep 자랑하기!’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6일까지 10일간 진행하며, 자기만의 지프를 뽐내고 싶은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나만의 특별한 지프를 자랑할 수 있는 멋진 사진과 스토리를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2박 3일 올 뉴 랭글러 루비콘 레콘 에디션 무료 시승권(2명), 지프 멀티툴(5명), 치킨 교환권(7명), 배스킨라빈스 교환권(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0명)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질 예정이다.모든
-
팅크웨어, 5월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 실시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5월 최신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에서는 전국 새롭게 개통됐거나 변경된 국도를 포함한 고속, 지방, 일반 도로정보에 대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마산항-가포신항 신설 연결도로, 부산 서면 근남 1,2공구 개통 등을 포함한 전국 33개의 시군구 도로정보가 새롭게 추가됐다.또 이전된 용인 세브란스 병원, 개통된 여주재터널, 부산 원동역 등 이동, 주요 지역 내 관심지점(POI, Point of Interest) 더불어 전국 주유소, 충전소, 맛집,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의 변경된 정보 및 시즌 테마정보도 업데이트 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운전자
-
현대차-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현대자동차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엔터테인먼트이자 콘텐츠 기반 미디어 그룹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Sony Pictures Entertainment)’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미국 LA 컬버시티에 위치한 소니 픽처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현대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 조원홍 부사장,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제프리 고드식(Jeffrey Godsick)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현대차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 및 신차와 다양한 신기술들을 고객들이 공감하고 직·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영화, 애니메이션, 디지털 콘텐츠 등 소니 픽처스의 다양한 플랫폼을
-
기아차, ‘K-스타일 케어+’ 신차 프로그램 출시
기아자동차가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해 차량 외관 손상을 수리받는 ‘K-스타일 케어+’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K-스타일 케어+’ 프로그램은 신차 구매 고객의 예상치 못한 차량 손상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해주기 위한 신차 케어 프로그램으로, 기아차 신차 구매 시 적립 받는 기아레드멤버스 포인트를 이용해 가입할 수 있다.구체적으로 ‘K-스타일 케어+’ 프로그램 가입 시 차종에 따라 경형 4만8000 포인트, 소형/준중형 6만8000 포인트, 중형/준대형/대형 9만8000 포인트, 플래그십 K9 19만8000 포인트가 차감된다. 또 빈번하게 발생하는 손상 부위를 선별해 1년의 보장 기간 동안 ▲경·소·준중형 2부위 ▲중형·중대형·대형 3부위
-
제주항공, 클락·세부·괌 등 동남아 네트워크 확대 추진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동남아 지역 교민사회와 긴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된 동남아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 오는 주말 필리핀 클락을 비롯해 세부·괌 등에 교민 귀국을 위한 임시편을 운항하며, 이어 다음주에는 인천~마닐라 정기편을 재개한다. 제주항공의 필리핀 클락~인천 임시편은 5월30일 오후 1시(이하 현지시각)에 클락공항을 출발해 오후 6시에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며 총 177명이 탑승할 예정이다. 세부~인천 임시편은 6월2일 오후 1시에 세부국제공항을 출발 저녁 6시30분에 인천 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며 총 185명이 탑승한다. 아울러 6월5일에는 괌에서 출발하는 임시편이 추진 중에 있다.각 노선별
-
쏘카, 이마트24와 카셰어링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쏘카(대표 박재욱)가 이마트24와 손잡고 카셰어링 활성화에 나선다. 쏘카와 이마트24는 지난 27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쏘카 서울 사무소에서 ‘카셰어링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쏘카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전국 46개 이마트24 매장에 쏘카존을 설치한다. 양사는 최근 주차가 가능하고 쏘카존 운영을 희망하는 점포를 대상으로 실사를 진행했다. 이중 최종 46개 이마트24 매장을 선정했고, 향후 지속해서 쏘카존 설치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카셰어링 활성화와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 대한 협력도 약속했다. 양사는 쏘카존을 설치한 이마트24 점포의 임직원과 이용객들을 위한 전용 혜택을 포함해 고객
-
BMW, 뉴 5·6시리즈 전세계 최초 공개…4분기 출시 예정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27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BMW 뉴 5시리즈와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를 전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 진행되는 BMW 그룹의 첫 번째 공식 행사이자, 국내 수입차 역사상 처음으로 진행되는 월드 프리미어(World Premier, 세계 최초 공개 행사)다. 또 두 가지 월드 프리미어 모델을 동시에 공개하는 것도 BMW가 최초다.5시리즈는 1972년 출시 이후 전세계적으로 약 790만대 이상이 판매된 BMW의 베스트셀링 모델이자 중형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의 기준을 제시한다. 6시리즈는 2010년 5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로 첫 선을 보인 이후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앞세워 비즈니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