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대한항공, 보잉787 구조물 제작사업 9년 연장…3400억원 추가 수익
대한항공은 최근 보잉 787 항공기 ‘후방 랜딩기어 수용 공간 구조물(Aft Wheel Well Bulkhead)’ 제작사업 파트너사 가와사키 중공업과 사업기간을 9년 연장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후방 랜딩기어 수용 공간 구조물’은 항공기의 바퀴 부분의 동체를 지지하는 구조물로 항공기 구조 강도를 높이고, 메인 랜딩기어에서 발생하는 높은 온도로부터 항공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이 구조물은 안정성과 직결되는 동체의 일부분인 만큼 고도의 정밀성이 요구되는 복합재 부품으로 제작된다.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후방 랜딩기어 수용 공간 구조물’ 제작 사업은 내년 말 종료 예정이었다. 이번 사업 연장 계약은 지금까지 1100여 대
-
BMW, 차량용 플랫폼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출시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의 무선 애플 카플레이에 이어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공식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구글이 개발한 안드로이드 오토는 차량에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을 무선으로 연결해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는 기능을 차량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이다. 내비게이션, 일정, 전화 등 운전자가 자주 이용하는 스마트폰의 기능을 차량 디스플레이에 직접 연결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BMW와 구글이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선보인 만큼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연결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카카오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경
-
2020년형 ‘재규어 XF 가솔린’ 3종 출시…7300만원부터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백정현)가 첨단 테크놀로지와 진보된 디자인을 조합한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2020년형 XF 가솔린’ 모델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재규어는 올해 4월 디젤 엔진을 탑재한 2020년형 XF의 3개 모델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25t 포트폴리오 ▲25t 체커드 플래그 에디션 ▲25t AWD 체커드 플래그 에디션 등 3가지 모델을 추가했다. 특히 2020년형부터 신규 추가된 트림인 체커드 플래그 에디션은 독특한 배지, 휠, 최고의 파워트레인으로 차별화된 다이내믹함과 동시에 고급스러움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세 가지 가솔린 모델에 적용된 인제니움 2.0리터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은 최
-
BMW 한독 모터스, 용산 아이파크몰에 전기차 전용 전시장 오픈
BMW 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한독 모터스가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BMW 전시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BMW 용산 아이파크몰 전시장은 순수전기차(B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 BMW의 전기화 모델(xEV)에 특화된 시티 세일즈 아울렛(City Sales Outlet)이다. 총 814㎡ 면적에 3대의 전기화 모델이 전시되며 BMW 전용 충전 공간이 함께 마련돼 있다.특히 BMW 차징 스테이션은 BMW 한독 모터스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시설로, 6개의 주차 공간과 3개의 충전기로 구성돼 있다. 이곳에는 시연차량이 상시 준비돼 있어 내연기관 모델과의 비교 시승을 비롯한 차별화된 시승 및 충전 체험이 가능하다.또 고객이 BMW xEV 모델을 용산 아
-
토요타코리아, 전시장 방문시 ‘GR 수프라’ 토미카 증정
토요타코리아는 오는 31일까지 전국 토요타 전시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GR 수프라’ 토미카 한정판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토미카는 어린이는 물론 2030 키덜트층에게도 인기를 모으고 있는 다이캐스트 자동차 모형 브랜드로, 올해 창업 50주년을 기념해 GR수프라’ 토미카 한정판을 새롭게 선보였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의 디자이너가 디자인에 직접 참여했으며, 기하학 패턴의 그래픽 및 로고를 도입해 실제 레이싱카의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이번 이벤트의 참여방법은 토요타코리아 홈페이지의 이벤트(EVENT) 메뉴에서 사전신청 후 토요타 전시장을 방문하거나, 사전신청 없이 전시장을 방문하는
-
대한항공, 이사회 내 ESG 위원회 신설…최고의사결정 담당
대한항공이 6일 개최한 이사회에서 기존 이사회 내 거버넌스 위원회를 확대·개편해 ESG(환경·사회책임·기업지배구조) 위원회를 신설하는 안건을 상정, 가결했다. 대한항공 ESG 위원회는 김동재 사외이사를 위원장으로, 박남규 사외이사, 조명현 사외이사 등 3명의 사외이사로 구성된다. 특히 회사 ESG 전략 및 정책 수립, ESG 추진현황 관리 및 감독, 기타 주주가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안건에 대한 사전 검토 등 ESG 경영에 대한 최고의사결정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의미한다. 최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과 투자자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해
-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 토탈엘앤씨와 윤활유 후원 협약
금호타이어는 국내 간판 자동차 경주 대회인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출전하고 있는 엑스타 레이싱 팀은 자동차 엔진오일 윤활유 유통업체인 (주)토탈엘앤씨와 공식 윤활유 후원 협약을 맺고 시즌 종합우승에 도전한다고 5일 밝혔다.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은 현재 ㈜토탈엘앤씨에서 공급하는 킥스레이싱 엔진오일을 사용하여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에 출전중이며,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에서 진행하는 공식 테스트를 통해, 킥스레이싱 엔진오일 외 각종 오일유를 테스트하고, 검출된 데이타들을 다시 (주)토탈엘앤씨에 제공하는 등 상호간의 협력관계를 돈독히 다지고 있다. 엑스타 레이싱팀의 감독 김진표는 “국내 최고의
-
7월 수입차 1만9778대 신규 등록…27% 감소
7월 수입차 신규 등록대수가 크게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7월 수입차 신규 등록대수가 전월 2만7350대 보다 27.7% 감소하고, 지난해 7월 1만9453대 보다 1.7% 증가한 1만9778대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2020년 누적대수는 전년 동기 12만8767대 보다 14.9% 증가 14만8014대로 나타났다.브랜드별로 살펴보면 ▲메르세데스-벤츠 5215대 ▲BMW 3816대 ▲아우디 2350대 등으로 독일산 프리미엄 브랜드의 판매가 독보적이었다.그 뒤를 이어 ▲폭스바겐 1118대 ▲쉐보레 1106대 ▲볼보 1069대 ▲포르쉐 914대 ▲렉서스 749대 ▲미니 629대 ▲토요타 520대 ▲포드 483대 ▲지프 410대 ▲랜드로버 311대 ▲인피니
-
제주항공, 회원대상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은 이달 5일부터 11일까지 회원 대상 할인 이벤트인 ‘JJ멤버스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JJ멤버스위크에는 오는 9월 1일부터 내년 3월 27일까지 탑승 가능한 항공권에 대해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운임총액 기준 국내선 1만4900원부터, 11월 1일부터 내년 3월 27일까지 탑승 가능한 국제선 4만3000원부터 할인판매한다. 항공권 예매는 8월 5일 오전 10시부터 제주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웹에서 가능하며 유류할증료와 해외 공항시설사용료는 발권일, 환율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국제선 항공권의 경우 사정이 생겨 일정이나 구간을 변경하게 되면 별도의 수수료 없이 1회 변경이 가
-
SK렌터카, 착한 렌터카 ‘모빌리티 뱅크’ 3기 시동
‘모빌리티로 만들어가는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SK렌터카가 세 번째 ‘모빌리티 뱅크’ 운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 확대에 나선다. SK렌터카(대표이사 현몽주)는 자사 자산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젝트인 모빌리티 뱅크 3기 대상기업 선정을 위해 오는 19일까지 2주간 이메일 접수를 받는다고 5일 밝혔다.모빌리티 뱅크는 경제적 이유 등으로 차량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기업과 소상공인, 스타트업 등에 SK렌터카가 보유한 중고 경상용차를 1년간 무상 임대해주고, 각 기업들은 자신들의 특성에 맞춰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전개해 렌털료를 대신하는 상생 협력 모델이다. 또 무상 임대뿐 아니라 SK렌터카가 자랑하는 차량
-
쌍용차, G4 렉스턴 구매고객 대상 ‘시그니처 컬렉션’ 증정
쌍용자동차가 G4 렉스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임영웅 비공개 컷이 담긴 화보집과 품격과 실용성 있는 아이템으로 가득 채운 시그니처 컬렉션을 증정한다고 5일 밝혔다. 특별제작 화보 ‘Im Hero 시그니처 화보집’이 포함된 시그니처 컬렉션은 G4 렉스턴 신차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6일 증정이 시작(선착순 200명, 14일 마감)된다.시그니처 컬렉션은 화보집과 함께 △JBL 블루투스 스피커 △컬래버레이션 기념 Stanley 스틸 텀블러 △스노우 베이지 등 인테리어 컬러의 럭셔리를 표현한 가죽키홀더 2pcs △임영웅 자필사인 시그니처 커플 머그컵 △실차의 디테일을 그대로 담은 G4 렉스턴 정밀모형 등 아이템이 고급스러운 블랙컬러 하드케
-
대한항공, 통합 방역 프로그램 ‘CARE FIRST’ 실시
대한항공은 4일 항공 여행 안전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고, 임직원의 안전 의식을 더욱 제고하기 위해 통합 방역 프로그램인 ‘CARE FIRST’를 실시한다. 우선 대한항공은 홈페이지 내 ‘CARE FIRST’ 프로그램 안내 페이지를 신설, 각종 방역활동을 종합적으로 안내한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기내소독, 비대면 수속 활성화, 탑승객 발열체크, 승객 간 거리두기, 기내식 위생 강화 등 항공 여행 각 단계별로 대한항공에서 실시하고 있는 상세한 방역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아울러 대한항공은 ‘CARE FIRST’ 프로그램 소개 영상을 기내 AVOD와 홈페이지, SNS 채널 등을 통해 상영한다. 1분 30초 분량의 영상은 대한항공의 안전·보안 담당 임
-
폭스바겐코리아, 5번째 ‘빅팬 캠페인’ 실시
폭스바겐코리아가 오는 16일까지 폭스바겐 고객 및 팬들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 참여 이벤트 ‘2020 폭스바겐 빅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번 2020 빅팬 캠페인을 기념해 매거진 아레나 옴므와 함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5인의 아티스트(일러스트레이터 ‘솔잎’, 그래피티 아티스트 ‘마우즈’,뮤직 프로듀서 ‘시로스카이’, BMX 선수 ‘이희성’, 마스크 테이핑 아티스트 ‘박건우)와 협업한 5가지의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각 영상은 새로운 폭스바겐 디자인 DNA인 ‘바이브런트 파워’를 보여줄 수 있는 사람, 에너지, 영감, 생동감, 새로운 변화 등 5가지 주제를 각 아티스트 고유의 방식
-
미쉐린코리아, 트럭 대상 ‘2020 데미지 케어 프로그램’ 실시
미쉐린코리아(대표 이주행)가 미쉐린 트럭 타이어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사용자 과실 또는 사고로 발생한 타이어 손상에 대해서도 100일간 보상해 주는 ‘2020 데미지 케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3일부터 9월 29일(1차)까지, 9월 1일부터 10월 30일(2차)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프로모션 적용 대상 타이어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손상된 제품을 새 타이어로 보상 받을 수 있는 ‘100일 데미지 케어 타이어 교환권’이 제공된다. 해당 교환권 1개로 손상된 타이어 1본을 1회 교체 가능하며, 미쉐린 멤버십 지정 대리점에서 교체 작업이 가능하다. 데미지 케어 보상 기준은 해당 기간 내 타이어 구매일로
-
만트럭버스코리아, ‘고객 감사 서비스 캠페인’ 9월까지 연장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전체 MAN 트럭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고객 감사 캠페인’을 오는 9월 30일까지 2달 연장한다. 고객 감사 캠페인은 지난 5월부터 7월 말까지 MAN트럭 전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동안 약 1300명 이상의 고객이 혜택을 받았다. 그럼에도 바쁜 운행 일정으로 미처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지 못한 고객들의 연장 요청이 이어졌다.이에 따라 만트럭버스코리아는 고객 성원에 화답하고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캠페인을 9월 30일까지 2달 연장하기로 결정했다.연장된 캠페인 기간 동안 고객은 ▲하계 무상 점검 ▲무상 에어컨 가스 주입 ▲무상 밸브 조정 서비스 ▲MAN 순정오일 교환 패키지 최
-
르노삼성, 10년 지난 모델 등 ‘오토솔루션 스페셜 케어 서비스’ 실시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가 8월부터 직영서비스점을 통해 10년 이상된 자사 차량 보유 고객 및 XM3 리콜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차량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 우선 ‘내차사랑 케어 이벤트’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이달 말까지 출고 후 10년이 지난 자사 차량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지정된 직영 서비스센터 10곳에서 유상 수리를 받으면 부품 수리비(공임 제외)에 따라 다양한 할인 혜택과 900만원 상당의 외장 리스토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다.아울러 이벤트 기간 동안 차량을 정비한 고객을 대상으로 1명을 추첨해 90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서비스(Full body 도장, 내부 크리닝, 앞뒤 범퍼 교환, 프리미엄 점검 서비스)
-
토요타코리아, ‘분당·수원·원주 전시장’ 리뉴얼 오픈
토요타코리아가 분당, 수원, 원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이전 대비 더 넓고 쾌적한 고객상담 및 대기공간을 마련했으며 특히 분당 전시장은 1층을 서비스 고객대기실로, 2층은 차량 전시공간으로 바꿔 고객편의를 도모했다.해당 전시장에서는 리뉴얼 기념으로 8월 한 달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문하는 고객에게 아이스크림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및 손 소독제를 제공하며, 시승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상품권과 표고버섯 키우기 키트를 증정한다. 또 유명 인사 초청 강연 이벤트도 준비할 예정이다. 토요타코리아의 강대환 상무는 “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