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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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나와, OLED 모니터 가격 내림세에 시장 점유율 10% 돌파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2024년 4월 1일부터 2025년 2월 23일까지 OLED 모니터 시장 동향을 분석한 결과, 올해 관련 제품의 구매단가가 지난해 대비 크게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다나와에 따르면 지난해 4월 대비 이달 OLED 모니터의 평균 구매단가는 ▲45인치형이 44만 5450원 ▲32인치형 42만 5750원 ▲49인치형 28만 9340원, ▲34인치형이 32만 9500원, ▲27인치형 24만 125원, ▲13인치형 12만 5310원이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또 가격 대비로는 작년 4월부터 판매되기 시작한 32인치형 OLED 모니터가 평균 22.7% 하락하며 뚜렷한 가격 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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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박스, ‘태연’ 콘서트 극장 생중계한다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오는 3월 7~9일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펼쳐지는 ‘TAEYEON CONCERT – The TENSE’(태연 콘서트 – 더 텐스)의 8일 공연을 라이브뷰잉을 통해 생중계 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티켓 예매는 25일(화) 오후 2시 메가박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소녀시대 태연의 솔로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6월까지 아시아 전역을 투어한다. 태연의 생일(3월 9일) 주간에 개최돼 의미를 더한 서울 공연은 팬클럽 선예매만으로 3회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독보적인 티켓파워를 입증했다. 8일 공연의 라이브뷰잉 생중계는 일본, 대만, 태국, 홍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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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매주 100만 포인트 빙고 게임 진행한다
여기어때가 1등 상품으로 ‘100만 포인트’를 걸고, 매주 이용자와 ‘빙고 게임’을 벌인다.여기어때 관계자는 "다음달 말까지 앱에서 이용자가 참여하는 빙고 게임을 한다"라며 "빙고 게임은 바둑판 형태의 표에 숫자 등을 적고, 진행자가 부르는 무작위 숫자와 맞춰 일정한 패턴을 완성하는 놀이다"라고 전했다. 여기어때는 매주 숫자, 국내 여행지, 해외 여행지 등으로 빙고 주제를 바꾸고, 직선을 만드는 규칙을 적용한다. 빙고판의 구성은 무작위로 배정하며, 진행자인 여기어때가 발표한 답과 맞춰 가장 많은 직선을 완성한 이용자가 승리한다. 주 단위로 진행하는 각 게임은 1등 당첨자에게 여기어때 100만 포인트를 선물한다. 10등까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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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알바, ‘새학기엔 이런 알바’ 프로모션 실시
당근알바가 새로운 출발의 상징인 신학기를 맞아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새학기엔 이런 알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10대부터 60대까지, 인생의 새로운 장을 여는 모두를 위해 알찬 혜택을 마련했다.당근 관계자는 "당근 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지금 몇 학년이세요?”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제가 0학년이에요”, “아이가 0학년이에요”, “제 나이가 0학년이죠”와 같은 재치 있는 문구가 돋보인다"라며 "각각 1~20대, 3~40대, 50대 이상으로 나이에 맞는 탭을 선택하면 이후 연령대별 맞춤 프로모션 페이지로 연결된다"라고 전했다. 먼저, 신학기의 주인공 1~20대를 위한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알바와 함께 새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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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루트 "연봉 협상 끝낸 직장인 64.7%, 불만족스러워”
올해 직장인들은 만족할 만한 연봉 협상 결과를 받았을까? HR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직장인 83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연봉 협상 결과’에 대해 조사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먼저 직장인 49.9%가 연봉 협상을 진행했다고 응답했다. 연봉 협상을 진행한 시기는 ▲1월이 48.3%로 가장 많았고 ▲2월(25.8%) ▲12월(17.6%) 등 순이었다"라고 말했다. 작년 연봉과 비교했을 때 변화 상태를 물어봤다. ▲인상 66.7%, ▲동결 29.5% ▲삭감 3.9%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직장인 10명 중 6.6명이 연봉 협상에서 ‘인상’이라는 결과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2024년 조사에서 68.3%의 응답자가 ▲‘인상’이라고 답변한 것에 비하면 1.7%p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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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 ‘클라우드 및 AI’ 새로운 성장 동력 입증
한글과컴퓨터는 24일, 2024년 내부 결산 기준 실적 공시를 통해 별도 기준 매출액 1,571억 원, 영업이익 497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2%, 20.6% 증가한 수치다. 연결 기준으로도 매출액 3,048억 원, 영업이익 403억 원을 기록하며 각각 12.4%, 18.2% 성장했다"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연결 및 별도 기준 모두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인 것은 창립 이래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클라우드 기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사업의 급성장이 별도 기준 매출 성장률을 25% 가까이 끌어올린 핵심 동력으로 작용했다. 한컴은 2년 전부터 웹기안기, 웹한글 등 웹 기반 제품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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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집 "필수 가전 ‘오신기’ 검색어 폭증했다"
필수 가전 ‘오신기’의 시대가 왔다. 이제는 스테디셀러가 된 로봇청소기와 식기세척기에 더해 1인 가구용으로 세분화한 의류관리기, 지난해 폭발적으로 성장한 음식물처리기와 실링팬 등이 ‘삶의 질을 바꾸는 다섯 가지 가전제품’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에 따르면 지난해 ‘음식물처리기’의 검색량은 2022년 대비 140.1% 폭증했다. ‘로봇청소기’(84.9%)와 ‘식기세척기’(11.4%) 역시 검색량이 늘었다. 기존 ‘3대 가사해방가전’으로 꼽히던 건조기·로봇청소기·식기세척기에서 건조기가 냉장고, 세탁기 등과 같은 필수가전으로 위상이 바뀌고 그 자리를 새롭게 음식물처리기가 차지했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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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몬 보스몬, 잇그린과 업무협약 체결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은 잇그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알바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알바몬의 점포 관리 앱 서비스 '보스몬'과 잇그린이 운영하는 다회용기 서비스 '리턴잇'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가맹점 경영주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협약을 통해 ▲사업주 대상 공동마케팅 추진 ▲서비스 제휴 혜택 지원 등을 협력한다"라고 말했다. 먼저 양사는 공동마케팅을 통해 상호 서비스 소개 및 다양한 혜택에 대해 안내한다. 알바몬은 뉴스레터, 보스몬 서비스 내 배너 등 온라인·모바일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잇그린은 프랜차이즈 파트너 고객사에 보스몬과 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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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CGV-로커스, 업무협약 체결
CJ CGV가 영상 콘텐츠 제작 기업 로커스와 ‘신규 지식재산권(IP) 시장 확대 및 AI 기술 기반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CJ CGV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양사의 비즈니스 성과와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세대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의 일환이다"라며 "CGV는 이번 협약을 통해 CG·VFX 등 차세대 기술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분야의 강점을 가진 로커스가 제작한 영상의 극장 상영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CGV와 로커스는 차별화된 콘텐츠 경쟁력 확보를 위해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하는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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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세이투셰’ 컬래버레이션 시네빔 큐브 한정판 커버 출시
LG전자가 오는 26일부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세이투셰(SAY TOUCHÉ)’와 협업 제작한 시네빔 큐브 커버 ‘시네빔 앤 칠(CINEBEAM & CHILL)’을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세이투셰는 악동뮤지션 이찬혁과 사진작가 임재린이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시네빔 앤 칠은 예술작품 같은 오브제로 자신의 공간을 꾸미고 싶어하는 2539세대 고객들을 겨냥한 액세서리 제품으로, 세이투셰의 시그니처 자개 디자인을 통해 시네빔 큐브 기본 디자인에 ‘힙트레디션’ 트렌드를 덧입혀 준다. 힙트레디션이란 전통(tradition)적인 것을 힙(hip)하게 즐긴다는 뜻의 신조어다. 고객이 빛으로 자신만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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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몰로코, 리벨리온 등 ‘K-AI 얼라이언스’ 7개사 혁신 기술 ‘MWC 2025’에 선보여
SK텔레콤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3월 3일(현지 시각)부터 나흘 간 열리는 ‘MWC25’에서 우리나라 AI 혁신기업 연합 ‘K-AI 얼라이언스’와 함께 AI혁신 아이디어와 기술을 전 세계에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MWC25’에 참가하는 ‘K-AI 얼라이언스’ 멤버사는 모두 7곳으로, 참여 멤버사들은 자사의 AI 서비스와 솔루션, 기술 등을 전시하고 현재 운영 중인 AI 사업 모델과 적용 사례 그리고 향후 사업 전략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실질적인 글로벌 성과 창출을 위해 MWC에 참가한 해외 기업들과의 미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SKT는 지난해 AI스타트업들과 더 많은 협력의 접점을 만들기 위해 얼라이언스의 문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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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데이터 소셜비즈, ‘링크디’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무료 웨비나 개최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의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가 오는 25일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서비스 링크디(LINK:D)와 함께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모든 것'을 주제로 무료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월 25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웨비나는 그동안 찾기 어려웠던 최신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와 함께 실무자가 직접 경험한 성공적인 인플루언서 특징을 공개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고민하지만 방법을 모르는 브랜드 담당자나 성과 기반의 매출 증대를 고민하는 마케터, 성장을 원하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이 타겟이다. 먼저 소셜비즈는 섭외부터 콘텐츠 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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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링크, 티켓링크에서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2025 시즌 패키지 티켓’ 단독 판매
티켓 예매 플랫폼 ‘티켓링크’를 서비스 하는 NHN링크는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개관 20주년을 맞아 출시한 ‘2025 시즌 패키지 티켓(이하 ‘패키지 티켓’)’을 24일 오후 2시부터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극장 용은 대한민국 유일의 박물관 내 전문 공연장으로, 공연 관람과 국립중앙박물관 전시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약 800석 규모 공연장에서 뮤지컬, 연극, 무용,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패키지 티켓’은 극장 용의 대표 공연들을 합리적인 가격과 특별한 혜택으로 만날 수 있는 상품이다. 전체 공연 리스트는 ▲‘넘버블록스’, ▲‘조선이야기꾼 전기수’, ▲‘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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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I, '인터배터리 어워즈' 수상
삼성SDI는 '50A급 초고출력 원통형 배터리'와 'LFP+ 플랫폼 소재/극판 기술'이 '인터배터리 어워즈 2025'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배터리산업협회는 다음달 5일부터 사흘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인터배터리 2025'를 개최하며, 이에 앞서 기술 우수성, 혁신성, 상품성, 산업 발전 기여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한 제품 및 기술을 선정해 인터배터리 어워즈를 시상한다. 삼성SDI는 지난해 신설된 '인터배터리 어워즈'에서 에너지저장장치(ESS) 제품인 SBB(Samsung Battery Box)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2개 수상작을 내면서 기술력을 과시했다. '50A급 초고출력 원통형 배터리'는 전극 끝부분을 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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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페이코, ‘숏폼적립’ 서비스 출시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대표 정승규, 이하 NHN페이코)가 간단한 숏폼 영상 시청만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숏폼적립’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페이코 ‘숏폼적립’ 서비스는 짧은 영상을 시청하거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이벤트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는 포인트 탭 내 ‘숏폼적립’ 메뉴에서 매일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적립된 이벤트 포인트는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하여 온·오프라인 페이코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NHN페이코는 ‘숏폼적립’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신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28일까지 ‘숏폼적립’ 서비스를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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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 사내대학 졸업생 첫 배출
삼성전기는 소재·부품 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성균관대와 정식 사내대학 과정을 운영, 지난 21일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삼성전기가 운영하는 사내대학은 성균관대학교 소재부품융합공학과(이하 소부융)로 2022년도 신설했다. 삼성전기 사내대학은 삼성전기에 특화된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전자전기, 신소재, 기계, 화학공학 분야를 융합한 대학 교육 과정으로 구성했고, 교육부로부터 인가받은 정규 학사 학위과정이다. 삼성전기 입학생들은 3년 동안 8학기의 수업을 수강하고, 총 130점 이상 학점을 이수 후 졸업하면 성균관대 총장 명의의 정식 학사 졸업장을 받는다. 삼성전기 사내대학은 입사한지 3년이 지난 고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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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차량용 디스플레이 ‘40인치 필러투필러(Pilar to Pilar, P2P)’ 양산
LG디스플레이는 업계 최초로 ‘40인치 필러투필러(Pilar to Pilar, P2P)’를 양산한다고 24일 밝혔다. 필러투필러는 자동차 운전석 앞유리 기둥(필러) 왼쪽 끝에서 조수석 오른쪽 끝까지 가로지르는 초대형 차량용 디스플레이다. LG디스플레이는 운전자와 동승자 각각에 개인화 맞춤형 인포테인먼트 경험 제공하는 ‘40인치 필러투필러’로 SDV 첨단 기능의 활용성을 극대화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계기판, 네비게이션 등 주행 정보부터 공조 시스템 제어, 영화 및 음악 감상, 게임까지 SDV의 첨단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화면 전환 없이도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했다. 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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