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하이브 자회사 바이너리코리아, 크리에이터 위한 ‘팬 커뮤니티 플랫폼’ 만든다 外
하이브의 신규 개발 법인 바이너리코리아(BINARY KOREA)가 크리에이터 중심의 팬 커뮤니티 플랫폼을 내년 상반기 론칭한다. 바이너리코리아는 크리에이터가 원하는 다양한 활동 영역을 지원하고 팬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해당 플랫폼에서는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기획과 제작에 필요한 온라인 소통,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상품 제작 등 크리에이터가 펼치는 여러 활동에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과 공간을 제공한다. 또,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를 공개하는 메인 채널 뿐 아니라, 다양한 활동에 따라 여러 채널에 분산될 수 밖에 없었던 서비스와 기능을 한곳에 모아 통합 제공하는 생태계로
-
[IT이슈] 인텔라 X, 일본 웹3 게임 개발사 ‘유레카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 체결 外
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Intella Pte. Ltd.)는 자체 개발 중인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가 일본의 웹3 게임 개발사 ‘유레카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유레카 엔터테인먼트’는 일본의 웹3 게임 개발사로, 일본의 메이저 게임 개발사 ‘테크로스(Techcross)’의 대표 쓰지 타쿠야(Takuya Tsuji)가 설립했다. 글로벌 웹3 시장에서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운용한다.인텔라 X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유레카 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중인 웹3 게임 ‘코인무스메(CoinMusme)’의 온보딩 계획을 논의하면서, 온보딩을 위한 기술적 협력 및 검토에 집중한다. ‘코인
-
[IT이슈] ‘XPLA’-‘오아시스(Oasys)’ 웹3 해커톤 ‘비욘드 바운더리스’ 개최 外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일본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메인넷, ‘오아시스(Oasys)’와 함께 해커톤(웹3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비욘드 바운더리스(Beyond Boundaries)’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양 측은 일본 웹3 게임 시장 선점을 위한 공동 생태계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비욘드 바운더리스는 4일, 커뮤니티와 웹 페이지를 통해 세부 일정과 내용이 공지되며, 9월 3일 최종 후보자들의 데모 프로그램 공개와 네트워킹 행사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공모 부문은 레이어1 노드 간 통합 솔루션, 블록체인 코딩 플러그인, 신원인증확인(KYC: Know Your Customer) 솔루션 및 결제/인증 연동 툴 아이디어 등 세 가지 분야다.
-
[IT이슈] 효성티앤에스-에이팟 플랫폼스와 NFT MOU 체결 外
효성티앤에스는 에이팟 플랫폼스(APoT Platforms) 와 NFT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두 기업은 효성티앤에스의 NFT 전문 포털인 ‘NFTtown’의 NFT 작가 및 작품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력을 진행한다.에이팟 플랫폼스는 예술작품, 명품 등 현실세계에 있는 물체에 데이터 각인을 새겨 블록체인에 연결시키는 기술을 갖춘 회사다. 국내외 다양한 NFT 작가 조직, 커뮤니티 및 예술 관련 조직 등과 폭넓은 협력 관계를 가지고 있다.효성티앤에스는 에이팟 플랫폼스가 보유한 방대한 NFT 작가 네트워크를 NFTtown에 적용해 이용자들이 많은 NFT 작가 및 작품 정보를 간편하게 볼 수 있게 만들 계획이다.또한 양 사
-
[IT이슈] 스페셜포스, 6년만에 돌아온 오프라인 썸머 토너먼트 대회 外
드래곤플라이(030350)가 FPS 게임 스페셜포스 오프라인 썸머 토너먼트 대회가 6년만에 돌아온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오프라인 썸머 토너먼트 대회는 스페셜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8월 3일부터 8월 20일까지, 18일간 접수를 진행하며 15세이상 스페셜포스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는 5인 1팀 구성으로 5대5 단체전으로 2개의 오프라인 지역예선을 통해 각 지역에서 2개 팀을 선발한다. 각 지역 예선으로 선발된 4개의 팀이 서울에서 최종 결선을 진행한다.지역 예선 참가팀에게는 스페셜포스 총기 아이템을 증정하고 현장 이벤트를 통해 참관객들에게 스페셜포스 굿즈와 상품권 등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경기 진행 일
-
[IT이슈] 코웨이, 스칸디아모스 공기정화액자 만들어 복지관 기부 外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천연이끼 스칸디아모스 공기정화액자를 만들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코웨이는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임직원 30여 명과 함께 북유럽산 천연이끼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해 다양한 색감과 모양으로 연출한 액자 50개를 제작했다. 임직원이 제작한 스칸디아모스 공기정화액자는 관악노인종합복지관과 구로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취약계층 이웃에 각각 전달될 예정이다.북유럽산 천연 이끼인 스칸디아모스는 공기 중 유해 물질을 흡수하는 탁월한 공기 정화 기능과 제습·탈취·흡음 기능을 갖춰 쾌적한 환경 조성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색감과 물과 빛 없이도
-
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 ‘해군 대령 랑디’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5성 등급의 신규 월광 영웅 ‘해군 대령 랑디’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신규 영웅 ‘해군 대령 랑디’는 치명저항 증가를 통해 자신과 아군의 생존력을 강화하고 투지를 소모하는 강력한 공격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는 광속성 기사로, 거대 전함을 통솔하는 바다의 지배자라는 설정이다. 랑디는 명문가 출생, 군사 학교 수석, 탄탄대로를 걸어온 해군 대령으로 작전 계획, 지휘, 통솔에 능하며 거대 전함을 동원한 포격전에서 한 번도 패한 적 없다. 다만, 악명 높은 해적 ‘플랑’이 그녀의 동생이라는 것이 유일한 오점이다. 해군 대
-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북해의 늑대 드레이크’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플러스 등급 영웅을 공개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전설 플러스 등급 영웅 ‘북해의 늑대 드레이크’는 아군의 공격 능력을 강화하고 사수형 아군에게 추가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원거리 사수형 영웅으로 적군을 방해하는 동시에 광역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특정 몬스터를 타격해 점수를 획득하여 보상을 받는 PvE 콘텐츠 길드 레이드에 신규 보스 몬스터 ‘역병의 지배자’를 추가했다. 해당 몬스터는 변이 효과를 사용하기에 변이 효과에 대한 저항 영웅을 활용해야 한다. 또한 특정 상황에
-
크래프톤, 올여름 물총축제에서 ‘워터그라운드’ 개최
크래프톤이 ‘2023 물총축제’와 협업으로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 기반의 페스티벌 ‘워터그라운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크래프톤이 메인 스폰서로 함께하는 ‘2023 물총축제’는 참가자들이 함께 물총 싸움을 하며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여름 축제로, 이달 12일부터 13일까지 서울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린다. 크래프톤은 이번 물총축제의 콘셉트인 ‘I AM ALIVE’에 맞춰 참가자들이 배틀그라운드의 게임성과 재미를 축제 전반에서 경험하도록 했다. 또한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무너’와 협업을 통해, 참가자들이 8미터 크기의 ‘삼뚝 무너’ 등 배틀그라운드 IP를 접목한 다양한
-
[IT이슈] 그라비티, LINE 메신저용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이모티콘 8탄 출시 外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8월 4일 라그나로크 몬스터 캐릭터를 활용한 LINE 메신저용 이모티콘 8탄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RAGNAROK MONSTERS Emoticon 8th' 이모티콘은 라그나로크를 대표하는 포링을 필두로 무카, 데빌링 등 라그나로크 몬스터를 활용한 총 24개의 이모티콘으로 구성했다. 라그나로크 몬스터들이 다양한 감정들을 귀여운 모션으로 표현해 일상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또한 신규 몬스터로 퍼씰과 스포아를 라그나로크 몬스터즈에 합류시켜 아기자기한 매력을 한층 더 강화했다.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이모티콘 8탄은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약 200개 국가의 LINE 메신저 스티커샵에서 8월 4일부터 1,200원에 구매할 수 있
-
[IT이슈] 블랙핑크 더 게임 공식 OST 패키지 '더 걸스' 예판 시작, 8월 25일 발매 外
블랙핑크 첫 공식 게임 ‘블랙핑크 더 게임’의 OST 패키지 예약 판매가 시작됐다. 모바일 게임 제작사 테이크원컴퍼니(대표 정민채)는 주요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블랙핑크 더 게임’의 공식 OST 패키지 ‘더 걸스(THE GIRLS)’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OST 패키지는 8월 25일 정식 발매된다.‘더 걸스’는 YG엔터 K팝 대표 걸그룹 블랙핑크가 부른 첫 번째 OST로, 지난 5월 출시된 블랙핑크의 첫 공식 모바일 게임 ‘블랙핑크 더 게임’의 공식 OST다. 이 OST는 블랙핑크만의 색이 뚜렷한 곡으로, 리드미컬하고 강렬한 사운드와 함께 멤버들의 독보적인 랩과 보컬이 한층 더 풍부해져 블랙핑크만의 넘치는 매력을 담았다. 또
-
[IT이슈] 투비소프트, 임시주주총회 열고 경영효율 개선 2차전지 등 일부 사업 정리 外
투비소프트가 4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었다. 주주총회 의장을 맡은 이경찬 대표이사가 정관변경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는 4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임시주총을 열고 사업 목적을 대폭 정비하고 등기이사 인원을 줄이는 내용으로 정관변경을 단행했다.사업 목적은 2차전지 배터리와 전기자동차 관련 사업, 온·오프라인 교육사업, 반려동물 사업, 동물용 의약품 사업 등을 정리하고 핵심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또 등기이사수를 기존 3인이상 12인 이하에서 7인 이하로 줄여 보다 신속한 의사결정을 토대로 경영효율화를 꾀하기로 했다.투비소프트는 연내 넥사크로플랫폼용 클라우드 개발 환
-
[IT이슈] 바디프랜드, 리퍼 제품 구매 가능한 ‘프리미엄 아울렛 라운지’ 운영 外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리퍼 제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아울렛 라운지’를 운영한다. 리퍼(리퍼비시, Refurbish)란 구매자가 단순 변심으로 반품한 정상품, 고장 또는 흠집 등으로 회수한 제품을 수리하여 신제품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제품을 뜻한다. 바디프랜드는 현재 압구정, 용산, 남양주, 이천, 부천 중동 총 5곳의 아울렛 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제품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어 새 제품에 가까운 리퍼 제품을 정가 대비 35%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아울렛 라운지에서는 자사가 리퍼 제품에 대한 품질을 보증하는 ‘리뉴업(Re.New.Up) 중고 안마의자
-
[IT이슈]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모바일 레트로 RPG 'RAGNAROK 20 HEROES' 국내 사전예약 페이지 오픈 外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8월 4일 모바일 레트로 RPG ‘RAGNAROK 20 HEROES’의 국내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했다. ‘RAGNAROK 20 HEROES’는 3D 그래픽과 생동감 넘치는 연출로 액션감을 느낄 수 있으며 핵앤슬래시 요소를 더해 손쉬운 조작과 빠른 전투를 즐기는 것이 가능한 모바일 레트로 RPG이다. 유저 본인의 취향에 따라 총 20종의 직업을 가진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육성할 수 있으며 많은 캐릭터를 키워 기사단을 구성하면 진영 배치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버프도 부여 가능하다. 시나리오 던전, 레이드, 월드 보스 등 다양한 PVE 콘텐츠와 PVP 대전, 난투전 등의 PVP 콘텐츠도 갖춰 육성과 수집의
-
[IT이슈] 하바 프렌즈, 3번째 NFT ‘부부(VUVU)’ 공개 外
차세대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HAVHA)에서 자체 제작 NFT 콜렉션인 ‘하바 프렌즈’의 3번째 캐릭터 부부(VUVU)를 4일 공개했다. 하바 프렌즈 NFT 세 번째 버전은 앵무새 ‘부부(VUVU)’다. 지난 번 공개한 펭귄 캐릭터 파파(PAPA)와 고양이 캐릭터 키키(KIKI)에 이어, 하바 프렌즈의 소셜 클럽 마스터인 앵무새 캐릭터로 개성있는 외형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앞서 3월과 6월 두 차례 하바는 파파와 키키 NFT 민팅을 진행하며 분 단위 완판 성과를 거둔바 있다. 하바는 홀더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부부 NFT는 특정 조건을 달성한 사람들에게 8월 29일 에어드랍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어드랍 대상의 조건은 하바 프렌즈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
[IT이슈] 당근마켓, ‘모임’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外
당근마켓(각자대표 김용현, 황도연)은 동네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이어주는 ‘모임’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용자와 함께하는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당근마켓이 새롭게 선보인 ‘모임’은 다양한 주제별로 동네 이웃들과 자유롭게 모이고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동네생활 탭에서 이용 가능하며 축구, 배드민턴, 독서 등 오프라인 활동부터 같은 동네 주민 간 정보, 맛집 공유 모임 등 생활 속 다양한 교류가 가능하다.오는 8월 14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이웃들의 참여 독려와 함께, 모임을 개설해 운영하는 모임장의 활동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모임 참가자들을 대
-
[IT이슈] 야놀자, ‘성수기 안심 예약 캠페인’ 진행 外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성수기 안심 예약 캠페인’을 진행한다. 야놀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제휴점 대상 상호 신뢰할 수 있는 여행ㆍ여가 예약 환경 조성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제휴점 취소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 숙소 마련, 포인트 지급 등 보상 정책과 고객 응대 절차를 점검한다. 또한, 고객이 안심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안심 예약제, 야놀자케어 등 기존 보상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한다.야놀자는 중복 예약 방지를 위해 제휴점의 적극적인 예약 관리를 독려하고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동반 성장 방안도 마련했다. 적극적인 예약 관리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