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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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온라인 법정의무교육 받는 직장인 10명 중 4명, ‘영상 절반도 안 본다’ 外
‘교육을 들으라고 공지를 몇 번을 해도 듣지 않는다’ 인사담당자들의 커뮤니티에서는 법정의무교육과 관련된 고충이 지속해서 올라온다. 법정의무교육에 대한 실효성에 대해 의심하는 글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는 직장인 721명을 대상으로 ‘실제 법정의무교육 참여도 및 실효성’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먼저 응답자의 회사는 법정의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는지 물었다. 응답자의 81.6%가 ‘법정의무교육하고 있다’고 답했다. 5.5%는 ‘진행하지 않으나 들은 것처럼 서명했다’고 말했고 12.9%는 ‘진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법정의무교육을 하는 응답자에게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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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메가박스, 미야자키 하야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배급 外
메가박스(대표 홍정인)가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신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의 한국 배급을 맡았다. 올해 국내 개봉을 목표로 세부 사항을 조율 중이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실질적인 수장이자 세계적인 지명도를 가지고 있는 미야자키 하야오가 '바람이 분다' 이후 무려 10년 만에 내놓은 연출작이다. 지난 7월 일본 개봉 후 첫 주에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으며, 17일만에 누적 관객 수 305만 명을 넘어서며 티켓 매출 46억 9300만 엔을 기록했다. 앞서 스튜디오 지브리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의 일본 개봉 준비 과정에서 사전 홍보-마케팅 작업을 일체 진행하지 않아 눈길을 끌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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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모바일 게임 근본 담아낸 컴투스의 신작들 공개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최근 신작 ‘MLB 9이닝스 라이벌’,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이 ‘세로 화면’과 ‘한 손 플레이’ 등 모바일 플랫폼 본연의 매력을 살린 간편함으로 겜심 잡기에 나섰다. 20년 이상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온 컴투스는 한 손으로 잡고 조작할 수 있는 세로 화면과 쉬운 터치 등 이용자가 경험할 모바일 환경의 편리함은 살리면서도, 각 게임의 개성과 조작의 쾌감을 끌어올려 재미를 극대화했다. 지난 7월 5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MLB 9이닝스 라이벌’은 세로 뷰 인터페이스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이는 시리즈 전작과 달리 한 손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기 편하게 만들기 위한 개발진의 과감한 결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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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위메이드플레이, 2023년 2분기 실적 발표 外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연결 기준 매출 299억 원, 영업적자 2억 원, 당기순이익 51억 원을 기록한 2023년 2분기 실적을 8일 발표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64%, 157% 증가한 2분기 실적은 게임 매출, 마케팅 비용 감소와 출자 펀드 등 지분법 이익이 반영된 것으로 집계되었다. 직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 33% 증가와 당기순이익의 흑자전환 등 이익 개선세를 보인 2분기 실적이 더해진 2023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605억 원, 영업적자 6억 원, 당기순이익 44억 원을 기록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 중에서는 연결 기준 해외 매출액의 82%를 기록한 플레이링스(대표 임상범)의 매출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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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위메이드 2023년 2분기 실적발표 外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112040])가 8일(화) 202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은 약 1593억원, 영업손실 약 403억원, 당기순손실 약 294억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매출액은 신작 <나이트 크로우> 성과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약 46% 증가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지난 4월 선보인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얻으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출시 100일이 지난 현재까지 양대 마켓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국내 시장에서 게임성을 인정받은 만큼 연내 블록체인 버전으로 개발해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이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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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알바몬 조사, 대학생 5명 중 3명, 2학기 휴학 계획 外
4년제 대학생 5명중 3명이 2학기 휴학을 계획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휴학 목적은 취업 준비가 가장 컸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최근 남녀 대학생 1170명을 대상으로 '2학기 휴학 계획'에 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먼저, 설문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올 2학기에 휴학할 계획이 있는지 물었다. 그러자 대학생 5명중 3명에 해당하는 63.3%가 ‘휴학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했다.휴학을 하려는 이유는 취업준비를 하기 위함이 가장 컸다. 휴학 목적을 복수응답으로 꼽아보게 한 결과, △인턴십 참여와 자격증 취득 등 취업과 관련한 활동을 하기 위해 휴학을 할 것이라는 의견이 응답률 48.9%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다음으로 대학생들은 △편입과 전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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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웹젠, 2023년 2분기 실적 발표 外
웹젠이 2023년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오늘(8월 8일), 공시된 웹젠의 2023년 2분기 실적은 영업수익이 424억 원으로 직전 분기(2023년 1분기) 대비 0.67% 감소로 정체했지만, 영업이익은 118억 원, 당기순이익은 131억 원으로 각각 21.56%, 3.80% 늘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2022년 2분기)과 비교하면, 영업수익은 38.93%,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53.78 %, 36.09% 하락했다.웹젠은 2023년 하반기, 3개 이상의 신작을 준비해 실적 반등을 꾀한다.우선, 일본 현지에서 2021년 출시된 후 현재도 유의미한 매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서브컬처 게임 ‘라그나돌’을 가장 먼저 국내에 출시한다.독특한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연출, ‘스파인(Spine)’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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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인텔라 X, 웹3 게이밍 인프라 프로토콜 ‘에인션트8(Ancient8)’과 파트너십 체결 外
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Intella Pte. Ltd.)는 자체 개발 중인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가 웹3 게이밍 인프라 프로토콜인 ‘에인션트8(Ancient8)’과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베트남에 본사를 둔 ‘에인션트8’은 △웹3 게이밍 퀘스트 플랫폼 ‘스페이스3(Space3)’, △웹3 게이밍 런치패드 ‘도조(Dojo)’, △웹3 게임 분석 사이트 ‘리서치 포털(Research Portal)’ 등과 △베트남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게임 길드, △20만여 명의 이용자를 확보한 블록체인 커뮤니티 등 방대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웹3 프로젝트를 진행, 전 세계 이용자들의 웹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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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누리 주간IT-8월 1주]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전기세 부담 적은 선풍기 수요 증가
장마가 지나가고 연일 35도를 웃도는 폭염이 이어지면서 냉방 가전을 장만하려는 수요가 늘어난 한 주였다. 특히 높은 전기세 부담에 종일 에어컨을 가동하기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효율적인 냉방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스탠드형 선풍기의 판매와 매출이 증가했다. 일반적으로 7월 말에서 8월 초순의 경우 여름 계절가전 구비가 끝난 시기로 판매량이 감소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올해는 역대급 폭염이 계속되면서 시기와 상관없이 구매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의 8월 1주 차(7/31~8/6) 주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스탠드형 선풍기 카테고리의 판매수와 매출은 전주 대비 각각 37%,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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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데브시스터즈 2023년 2분기 매출 383억원 外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8일 K-IFRS 연결기준 2023년도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는 2023년 2분기 매출액 383억원, 영업손실 131억원을 기록했다. 기존 라이브 게임들의 서비스 장기화로 인해 매출 규모가 축소됐고, 신규 게임 개발 및 IP 사업 확장 등 미래 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지속으로 손실 규모가 증가된 데 기인한다.데브시스터즈는 올 하반기 출격 예정인 신작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유저층을 확보하고 추가적인 매출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한다.먼저, 오는 24일 신규 IP 기반의 모바일 신작 ‘브릭시티’ 출시를 통해 샌드박스 시티 빌딩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포문을 연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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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XGOLF, NHN페이코와 업무제휴 맺어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外
쇼골프가 운영하는 골프 부킹 플랫폼 XGOLF가 NHN페이코와 업무제휴를 통해 골프장 예약 시 이용 가능한 결제 서비스에 ‘페이코’를 도입했다. ‘페이코’는 NHN페이코가 운영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카드 최초 등록 시 비밀번호 또는 지문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이번 제휴를 통해 XGOLF를 이용하는 골퍼들은 더욱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XGOLF와 NHN페이코는 이번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XGOLF 단독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XGOLF와 페이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두가지 혜택을 제공한다.첫 혜택은 오는 8월 16일까지 페이코를 통해 골프장 예약 50만원 이상 결제 시 일일 선착순 10명에게 1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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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CGV, 세계 고양이의 날 맞아 ‘톰과 제리’ 신상 굿즈 출시 外
CGV 씨네샵이 세계 고양이의 날(8월 8일)을 맞아 ‘톰과 제리’ 신상 굿즈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톰과 제리’는 1940년에 처음 등장해 80년이 넘는 세월동안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추억의 애니메이션이다.CGV 씨네샵은 사랑스럽지만 어리숙한 고양이 ‘톰’과 깜찍하지만 영악한 생쥐 ‘제리’의 코믹한 모습이 담긴 신상 굿즈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먼저, 키덜트 고객의 취향을 저격하는 아이템으로 포스터 세트와 엽서 스티커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포스터 세트는 ‘톰과 제리’ 팬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장면을 엄선해 8종으로 구성했다. 엽서 스티커 세트에는 빈티지 감성의 캐릭터 엽서 30종과 우표 스티커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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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그라비티, 멀티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V: 부활’ 국내 CBT 사전 등록 개시 外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8월 8일부터 멀티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V: 부활’의 국내 CBT 사전 등록을 실시한다. ‘라그나로크V: 부활’은 그라비티가 2023년 하반기에 선보이는 ‘라그나로크 심포니’의 첫 번째 타이틀로 전세계 수백만 명의 유저에게 사랑받은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의 정식 후속작이다. PC, 모바일 등 멀티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으며 전작의 재미를 계승, 발전시켜 보다 탄탄한 게임성과 풍부한 콘텐츠로 전작의 아성을 뛰어넘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그나로크V: 부활은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동화 속 세상에 빠진 듯한 느낌을 주는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용병 시스템, 펫 시스템, 대규모 파티 레이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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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2023 하이델 연회’ 8월 26일 개최 外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 행사 ‘하이델 연회’를 8월 26일 개최한다.하이델 연회는 매년 여름 시즌에 열리는 정기 행사로 모험가들과 함께 오프라인에서 만나고 업데이트 방향을 발표하는 이용자 행사다. 서울에 위치한 반얀트리 호텔에서 진행되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라이브 방송으로 글로벌 모험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하이델 연회 티켓은 8월 9일 20시부터 티켓 링크를 통해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총 100명의 모험가에게 선착순 판매하며, 수익금 전액은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좋은집 보육원’에 전달된다. 8일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대사막’ 신규 콘텐츠 ‘신기루’가 추가됐다. 신기루는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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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빗썸 앱 평균 사용 시간, 무료 정책 시행 일주일 전 대비 20% 증가 外
빗썸(대표 이재원)이 지난 1일부터 시행 중인 일부 가상자산 수수료 무료 정책이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내 체류시간 증가에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일부 가상자산 수수료 무료 정책 시행 이후의 빗썸 앱 총 사용 평균 시간과 인당 평균 사용 시간은 각 20% 가까이 늘어났으며 '앱 신규 설치' 건수도 전주 대비 10% 증가했다. (출처 : 모바일 인덱스, 8/1~8/4 vs 7/25~7/31)빗썸은 지난 6월 말, 가상자산 투자자들에게 매수, 매도 시 참고가 될 만한 지표를 제공하는 '빗썸 인사이트' 서비스를 론칭하는 등 고객의 플랫폼 내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노력해왔다. 가상자산의 거래량 증가에 큰 영향을 줄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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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클레이튼 재단,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지원 위한 “Ignite On Klaytn” 프로그램 출시 外
클레이튼 (Klaytn)의 국내외 사업 확장을 위해 설립된 클레이튼 재단 (이하 재단)은 “Ignite On Klaytn (이하 IOK)”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생태계 인프라 파트너사들과 함께 클레이튼 메인넷 상에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Decentralized Application, DApp)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포괄적인 지원을 시작한다. IOK 프로그램은 다양한 DApp 개발자들에게 더 나은 개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클레이튼 생태계를 함께 발전시키겠다는 ‘클레이튼 2023 비전맵’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이번 프로그램은 클레이튼 메인넷 상의 ‘DApp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여러 분야와 관련 클레이튼 생태계가 보유한 훌륭한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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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디랩스, ‘럼블 레이싱 스타’ 출시 기대감 높이며 썸머 캠프 CBT 종료 外
웹3 게임 개발사 디랩스(대표 권준모)는 자사가 개발중인 웹3 레이싱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의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인 ‘썸머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전 세계 1만여 명의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8월 1일부터 8일까지 약 1주 동안 진행된 이번 테스트는 럼블 레이싱 스타의 정식 출시에 앞서 이용자들과 함께 플레이 환경을 개선하고 게임 및 커뮤니티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테스트를 참여한 이용자들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다이나믹한 주행의 묘미를 살린 다양한 카트 그리고 몰입도 높은 주행 트랙과 사운드까지 더해져 관전의 재미를 더했다고 평가했다. 매일 매일 진행되는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 레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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